로디아와 이노플라스트사(社), 트럭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폴리아마이드 최초 적용

서울--(뉴스와이어)--로디아(Rhodia)와 이노플라스트(iNoPLAST)사는 트럭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폴리아마이드를 최초로 적용하여 새로운 장을 열었다. 여러 유명한 트럭들에 적용된 이번 프로젝트는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요구되는 강성을 유지해야 하는 중요한 구조적 기능은 유지하면서, 전체 차량 중량을 감소시키고 생산 비용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로디아의 신규 폴리아마이드 제품군인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는 탁월한 유동성과 뛰어난 기계적 특성으로, 본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제반 성능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제품으로 증명되었다.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를 사용함으로써 금속 빔 대비 생산 비용 30% 절감, 부품 중량 10% 감소가 가능하여 차량의 경량화 및 CO2 저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는 기존의 유리섬유 보강 폴리아마이드에 비하여 월등한 물성을 나타내며, 높은 함량의 유리섬유 보강에도 불구하고(유리섬유 60% 보강 제품까지 출시) 뛰어난 외관을 보여준다. 이러한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의 우수한 유동성은 이전의 기술로는 불가능한 수준이던 높은 강성을 보유하면서도 사출 성형이 용이한 새로운 개념의 폴리아마이드 소재의 탄생을 가능하게 하였다.

본 프로젝트는 로디아, 이노플라스트(iNoPLAST), 트럭 제조사 등 3사의 긴밀한 협동작업을 바탕으로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 신제품에 제품 성형 시 유리 섬유가 어떻게 배열되는 지를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를 구조해석 계산에 적용하는 차세대 해석 툴인 MMI*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노플라스트 (iNoPLAST) 사는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요구되는 강성 및 진동 특성을 만족하면서 최적화된 무게를 갖는 이상적인 제품 설계를 할 수 있었다.

로디아 폴리아마이드의 구조부분 매니저인 쎄로 프리맷(Mr. Cyril Primat)씨는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의 이 같은 성공적인 적용사례는, 고객이 더 가볍고, 원가절감 효과가 큰 경제적인 차량을 생산하는 것에 기여하고자 하였던 로디아의 혁신적 노력과 역량을 잘 보여준 것이라 생각한다.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는 금속 구조재 부품을 플라스틱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hodia.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기훈 511-74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