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디아와 이노플라스트사(社), 트럭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폴리아마이드 최초 적용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를 사용함으로써 금속 빔 대비 생산 비용 30% 절감, 부품 중량 10% 감소가 가능하여 차량의 경량화 및 CO2 저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는 기존의 유리섬유 보강 폴리아마이드에 비하여 월등한 물성을 나타내며, 높은 함량의 유리섬유 보강에도 불구하고(유리섬유 60% 보강 제품까지 출시) 뛰어난 외관을 보여준다. 이러한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의 우수한 유동성은 이전의 기술로는 불가능한 수준이던 높은 강성을 보유하면서도 사출 성형이 용이한 새로운 개념의 폴리아마이드 소재의 탄생을 가능하게 하였다.
본 프로젝트는 로디아, 이노플라스트(iNoPLAST), 트럭 제조사 등 3사의 긴밀한 협동작업을 바탕으로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 신제품에 제품 성형 시 유리 섬유가 어떻게 배열되는 지를 더욱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를 구조해석 계산에 적용하는 차세대 해석 툴인 MMI*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노플라스트 (iNoPLAST) 사는 라디에이터 그릴용 보강 빔에 요구되는 강성 및 진동 특성을 만족하면서 최적화된 무게를 갖는 이상적인 제품 설계를 할 수 있었다.
로디아 폴리아마이드의 구조부분 매니저인 쎄로 프리맷(Mr. Cyril Primat)씨는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의 이 같은 성공적인 적용사례는, 고객이 더 가볍고, 원가절감 효과가 큰 경제적인 차량을 생산하는 것에 기여하고자 하였던 로디아의 혁신적 노력과 역량을 잘 보여준 것이라 생각한다. 테크닐스타 AFX(Technyl Star™ AFX)는 금속 구조재 부품을 플라스틱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hodia.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기훈 511-7446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6월 21일 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