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서울식품안전작품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안심하고 드세요!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고,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생활실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서울식품안전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민을 포함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는 4월 1일(수)부터 4월 30일(목)까지 식품안전과에 직접 또는 우편(e-mail 가능)으로 접수하거나 와우공모전 홈페이지(wow.seoul.go.kr)에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안심 UP! 불안 DOWN!, 식품안전을 지키는 생활습관, 안전한 상차림’으로, 안전한 식생활 요령의 홍보, 안심할 수 있는 먹을거리가 풍성한 서울시 만들기, 식품안전 실천분위기를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작품은 포스터 부문, UCC 부문, 메뉴 개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포스터 부문은 외국인 학교를 포함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식품안전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바램을 주제로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UCC와 메뉴개발 부문은 중학생 이상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동응모의 경우 5인 이하로 참여해야 한다.

메뉴개발 부문은 ‘No! 트랜스지방’ 생일상의 메뉴를 개발하는 내용으로서 각종 트랜스지방 등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생일상으로부터 어린이들의 식품안전을 지킬 수 있는 메뉴를 제시하면 된다.

입상작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 8일(목)에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식품안전정보홈페이지,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앞으로 식품안전의식 고취와 서울시 ‘안심하고 드세요! 프로젝트’ 교육 및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과(6361-3856)나 「120다산콜센터」(☎ 120)에 직접 문의하거나, 서울시와우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나 서울식품안전정보홈페이지(http://fsi.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복지국 식품안전추진단 식품안전과장 정진일 02-6361-3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