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임동오, 이하 ‘재단’)은 노동부에서 주최하는 2009년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4.1(수) 10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 적극적고용개선조치 분야 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어 당일 14시 서초동 재단 청사에서 서울지방노동청 서울강남지청장 및 노사지원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적고용개선조치 우수기업 현판식을 거행하였다.

재단은 여성고용향상을 위하여 2007년도에는 여성관리자 목표제를 실시, 직위공모(5명)를 통해 2명(40%)의 여성관리자를 임명하였으며, 2008년도에는 여성고용 목표제를 실시하여 신규직원 7명 중 3명(42.9%)의 여성 직원을 채용하였다.

또한 가족친화경영 문화 정착을 위하여 매월 2·4주 수요일 정시 퇴근을 독려하는 가정의 날을 시행하고 있으며, 여직원 전용 휴게실 설치, 노사협의회 및 성희롱상담위원회에 여성위원 의무 할당제 실시, 산전후 휴가 및 육아휴직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재단은 앞으로도 고용 환경 개선을 통하여 여성 인력의 고용기회 확대 및 전문성 함양 등 직장과 가정의 양립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남녀고용평등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사학진흥재단 개요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공공기관이며, 사립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자금을 장기저리로 융자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학재정과 관련한 통계 및 전국 사립대학 결산 경영분석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등 교육시설 조기구축을 위해 BTL/BTO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pp.or.kr

연락처

한국사학진흥재단 사업전략팀 유영현 02-3479-2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