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출판사, 고급 가죽케이스 장식 ‘포켓용 표준금강경’ 출시

뉴스 제공
조계종출판사
2009-04-02 09:0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발간돼 호평을 받고 있는 ‘조계종 표준 금강반야바라밀경’의 주석본과 독송본에 이어 1일 손에 잡히는 포켓용 책자가 출시됐다.

‘조계종 표준 금강반야바라밀경-포켓용’으로 명명된 이 책자는 한글 번역본과 한문본을 따로 나누어 실었다.

한글본을 앞부분에, 한문본을 뒷부분에 수록해 각각 용도에 따라 집중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늘 갖고 다니며 독송해도 책이 쉽게 망가지지 않도록 고급 가죽 케이스를 책 덮개로 장식했다.

'금강반야바라밀경'(약칭 금강경)은 대승경전의 어머니로 칭송되며, 대한불교조계종의 소의경전(所依經典)이기도 하다. 그러나 조계종의 근본이념을 담고 있는 경이면서도 종단 차원에서 간행된 금강경이 없어 종도들은 백 여 종이 넘는 서로 다른 한글 금강경의 유통 속에서 혼란을 겪어야 했다.

이에 대한불교조계종은 종도들이 금강경을 쉽게 독송하고, 경전에 담긴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강경 편찬위원회’를 구성, 2년여의 학술연찬을 통해 지난 1월 ‘조계종 표준 금강반야바라밀경’ 주석본과 독송본을 각각 발간했다.

조계종출판사 개요
조계종출판사는 한국불교 최대종단 대한불교조계종이 도반HC 산하에 출판문화 진흥과 문서포교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공식기관이다. 아름다운인연은 조계종출판사의 부속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bbook.co.kr/

연락처

조계종출판사 편집부장 최승천 02-733-6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