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금융감독원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ERP기반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ERP를 주축으로 모든 업무의 유기적인 통합 및 경영관리업무 자동화를 통한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아울러 사무자동화시스템 이중화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구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하는 부분도 목표로 세웠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금융감독원의 응용시스템, 정보인프라, 사용자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향후 교육, 기술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한 업무프로세스(BPR) 개선, 경영정보시스템(ERP) 구축, ERP·그룹웨어와 외부기관(은행, 법인카드 등) 연계, 시스템 이중화(서버, L4(L7) 등), 전자문서관리시스템 구축(EDMS) 등이 세부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의 모든 부분을 전산화해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능동적인 업무시스템 구축, 경영관리 업무의 일원화가 완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중단 없는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 집중시간 분산, 문서관리와 사용자 편의성 향상 체계를 갖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ITC본부 손경락 본부장은 “이번 금융감독원 프로젝트 수주는 그 동안 코오롱베니트가 ‘DART’ 등 관련 시스템에서 쌓아온 노하우뿐 아니라 다양한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라며 “통합경영정보시스템으로 금융감독원이 한층 진보된 금융기관의 검사·감독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과 인력 등 코오롱베니트의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lonbenit.com

연락처

코오롱베니트 전략기획팀 고원규 과장 02-2028-9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