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에티오피아 보건의료 정책 및 프로그램 관리 연수과정 성공적 개최

2009-04-02 17: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4월 2일(목) 국회의원회관에서「에티오피아 보건의료 정책 및 프로그램 관리」연수과정 수료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동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내초청 연수의 일환으로 3월 19일부터 2주간 이루어졌으며, 에티오피아 보건의료 분야 공무원, 전문가 등 15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오늘 행사에서는 전혜숙 의원(민주당), 송민순 의원(민주당), 김옥이 의원(한나라당), 박선영 의원(자유선진당) 등 보건복지가족위와 외교통상위 소속 국회의원들이 참석하여 양국간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KBS 2TV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중인 에티오피아 출신의 메자 이쉬투 교수(그리스도대)가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전혜숙 의원은 이날 인사말에서 “우리나라도 이제 유엔사무총장을 배출한 국가인 만큼 국제적 위상에 걸맞게 국제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여야 한다”며 “국회에서도 출범예정인 ‘국제보건의료연구모임’을 중심으로 아프리카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에티오피아는 작년에도 KOICA 사업의 일환으로 진흥원에서의 연수과정에 초청된 바 있으며, 이번에 새로 참여한 연수생들 역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체계, 건강보험 정책 및 전염성 질환관리, 영유아 영양정책 등 다양한 분야를 심도있게 학습하고, 관련기관으로의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의료의 발전상을 체험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동 연수과정이 개도국에게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제도 도입 및 정착 사례를 적극적으로 전수·홍보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 등 국제사회에서 국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글로벌인력양성팀 김수웅 팀장, 송윤수 연구원 02-2194-7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