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위스코 노조, 올해 임금 회사에 위임
위스코 노조는 노사화합 선언식에서 최근 세계 경제 위기에 따른 경영여건 악화로 위기상황을 공감하고 이를 노사가 함께 극복하기 위해 올해 임금협상에서 임금을 회사에 위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회사는 종업원의 고용보장과 단협유지 및 해외영업 강화 등 물량 확보를 통한 경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또한 위스코 노사는 전 임직원이 현재 경영위기를 깊이 인식하고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및 품질 안정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하고 수익성 확보에도 앞장선다고 선언했다.
위스코 노동조합 임주오 위원장은 “2009년 국내외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노사화합과 양보가 필요한 때이며, 이번 노사화합 선언으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여 회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위스코 회사 관계자는 “이번 노동조합의 임금에 대한 회사의 위임에 힘입어 영업력을 강화하고 물량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과 품질향상에 총력을 다해 노동조합의 어려운 결정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위스코 노조의 임금 회사 위임 결정은 올해 본격적인 임(단)협을 앞두고 있는 자동차업계의 노사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 위스코 생산 제품 : 엔진 주요 부품인 커넥팅 로드, 크랭크 샤프트 등
웹사이트: https://www.hyundai.co.kr/Index.hub
연락처
현대ㆍ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 - 2102∼2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