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원바이오젠과 병원용 습윤드레싱제 공급계약 체결
이번 공급계약으로 유유제약이 출시할 품목인 ‘이노폼’은 안전성, 편리성이 뛰어난 습윤드레싱제제로 하지궤양, 욕창 등의 외과적 상처에 적용되며 삼출물이 많거나 깊은 상처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2009년 6월 출시 예정이다.
상처치료제 ‘이노폼’은 상처 치유에 최적의 환경인 투습도를 유지 시켜주고 균일한 미세기공으로 상처면에 비부착되는 특징과 교환시기를 알 수 있어 드레싱 교환이 용이하다. 그리고 Hydrocolloid Dressing보다 적은 교환주기와 교환시 상처 부위에 손상을 주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상처 치료제인 습윤 드레싱 제품은 전체 제품의 대부분이 수입이 의존하고 있으나, 이번 유유제약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모든 종류의 습윤드레싱제를 개발한 업체인 ㈜원바이오젠과 계약을 통하여 약효와 안전성이 탁월한 제품 공급으로 기존 수입완제품 습윤치료제를 연 200억원 정도의 수입 대체하는 효과와 이익 증대를 가져오게 됐다”고 말하고 “과학적인 마케팅과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발매 2년 내 40 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습윤 드레싱은 수분을 함유한 상태에서 상처부위의 통증을 줄이고 새롭게 형성된 상피층에 달라 붙지 않도록 해 딱지가 생기지 않는 제품이다.
이런 특징 때문에 습윤 드레싱제는 원래 병원 등에서 전문적으로 사용되었던 제품이다.
한편, 지난해 517억 시장을 기록했던 상처치료제 시장이 올해 560억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식회사 원바이오젠은 2006년 9월 1일 설립돼 금오공대와 경북대 의과대학과의 산학협력 연구개발로 상처치료 및 흉터개선용 등 모든 종류의 습윤드레싱제를 개발한 국내 유일한 업체다. 주요 연구 개발 분야는 나노섬유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의료용 제품,유착방지막 ,줄기세포 배양 매트릭스, 인공피부, 바이오칩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yuyu.co.kr
연락처
유유 이창봉 팀장 02-2253-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