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스토리지 온라인 운영서비스 국내 최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HP(www.hp.co.kr, 대표:최준근)는 오늘 국내 최초로 스토리지 온라인 운영서비스(OSS, Operational Storage Support) 출시를 발표했다.

HP의 OSS서비스는 나날이 증가하는 기업의 이메일, 마케팅자료, DB, 내부문서 등의 자료에 의해서 급증하는 스토리지 운영비용과 인력 관리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온라인 솔루션이다. 더불어 HP전문가의 온라인 관리로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편리하게 그리고 끊임없이 보관하고 엑세스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SS서비스는 단일 현장 인프라를 통한 원격 스토리지 운영과 백업 및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불어 스토리지의 성능 검토 및 보고, 그리고 안전한 웹 포털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및 서비스 요청 등을 제공한다

HP에서 제공하는 OSS서비스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첫째, HP는 ISEE원격 모니터링 및 액세스 기술을 바탕으로 문제발생시 신속하게 문제를 파악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둘째, HP는 스토리지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을 투입함으로써 별도로 스토리지 전문가의 충원, 교육, 자문인 고용해야 하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 준다.

마지막으로, HP는 스토리지 전문가가 스토리지의 운영 및 인프라 문제를 매일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핵심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HP 서비스 그룹 한종훈 부사장은 “SAN(Storage Area Network)분야에서 국제적인 시장 선도업체인 HP는 Brocade SAN 지원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세계 최대 스토리지 및 SAN을 위한 글로벌지원 팀을 통해 다양하고 검증된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면서, “HP는 향후 기업이 핵심 업무에 집중하게 하여 전체 IT인프라 환경의 총소요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OSS서비스와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ISEE 원격 모니터링: ISEE는 원격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인터넷을 통해 원격 시스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사용자의 시스템에서 HP 지원 엔지니어로 안전하게 원격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 지원부에서 시스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시스템에 MAP(스크립트)를 저장한다.

*SAN(Storage Area Network): 스토리지를 위한 특수 목적용 고속 네트워크로서, 대규모 스토리지 사용자들을 위하여 서로 다른 종류의 데이터 저장장치를 관련 데이터 서버와 함께 연결해 별도의 네트워크를 구성해 사용 및 관리하는 광저장장치영역 네크워크 이다.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