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파이어프로 3D 그래픽 가속기, 신형 HP Z 워크스테이션 시리즈에 탑재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4-07 10:14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전문가용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 전 기종을 새로 개발된 HP Z 워크스테이션에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엔지니어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과학 분야 등 복잡한 3D 모델 작업을 하면서 양방향성을 필요로 하는 그래픽 전문가들은 새로 개발된 HP Z400, Z600, Z800 워크스테이션에 탑재된 신제품 ATI 파이어프로™ V7750, ATI 파이어프로™ V3700및 ATI 파이어프로™ V5700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및 리눅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전문가용 운영 체제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엔지니어링 된 ATI 파이어프로 3D 그래픽 기속기는 AMD 테스트 센터에서 업계 표준에 따른 철저한 테스트와 검증을 거쳤다.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를 장착한 HP Z 워크스테이션은 이미 솔리드웍스 2009, 3D 맥스 2009,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4 등과 같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포함, 35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획득했으며 추가 인증작업이 진행 중이다.

AMD의 전문가용 그래픽 가속기 담당 수석 이사인 자넷 마쓰다(Janet Matsuda)는 “AMD와 HP는 워크스테이션 시장에서 창작 및 과학,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해 특별한 툴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인증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뒷받침하는 유연성,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HP Z 워크스테이션에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를 탑재해 공급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HP의 워크스테이션 글로벌마케팅 담당 제프 우드(Jeff Wood) 이사는 “HP Z 워크스테이션은 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성능, 가치 및 매끈한 디자인에서 나오는 유용성 등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며 “HP는 AMD와 함께 그래픽 집중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를 사용하고 협업을 전개하는데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ATI 파이어프로 V3700, ATI 파이어프로 V5700,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는 HP Z 워크스테이션 신제품을 통해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자신이 필요한 성능, 확장성, 예산에 맞춰 그에 알맞은 HP Z 워크스테이션과 ATI 파이어프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 ATI 파이어프로 V7750은 대용량의 CAD 모델과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1GB의 프레임 버퍼 메모리를 제공한다. 최대 76와트의 전력을 소모하며, 파워 유저들에게 알맞은 고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 ATI 파이어프로 V5700은 CAD와 DCC 전문가들을 위해 가격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완벽한 밸런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들은 쉐이더 집중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전 세대의 제품에 비해 최대 2배에 이르는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1

· ATI 파이어프로 V3700은 전문가용 3D 그래픽 시장에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군을 제공한다. ATI 파이어프로 V3700 그래픽 카드는 2D로부터 넘어온 CAD 전문가를 위해 3D 성능, 애플리케이션 인증서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제공한다.

워크스테이션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것이 중요한 지에 대한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의 창립자이자 사장인 존 페디(Jon Peddie)의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AMD 및 ISV 파트너들이 진행하고 있는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Redway3d, MSC 소프트웨어, 다쏘 시스템즈 솔리드웍스(Dassault Systèmes Solidworks), CEI, PTC등의 동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