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네온세븐과 지오테이트 인수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9-04-07 13:46
서울--(뉴스와이어)--GPS 솔루션 시장의 선도적인 솔루션 제공업체인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지현진)가 이탈리아의 네온세븐과 네덜란드의 지오테이트(Geotate; 로드 그룹과 NXP 간의 합작회사)를 최근 인수했다.

네온세븐 인수에 대하여

네온세븐은 소비재, 자동차 및 산업 OEM용 무선 통신 기기 전문 디자인 하우스이다. 다양한 무선 통신 솔루션을 공급하는 이 회사는 부품 평가, 플랫폼과 기술 개발, 테스팅 서비스, 제품 지원 및 제품 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온세븐은 2003년 설립 이후 제품, 플랫폼 설계 및 개발에서 부품 테스팅 부문에서 이르기까지 인피니언과 긴밀하게 협조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블럭스는 고객사를 위해 포괄적인 무선 통신 솔루션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GSM/GPRS 셀룰러 모뎀 애플리케이션 용 제품 공급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모뎀 기능은 그동안 유블럭스가 GPS 위치 포착 솔루션으로 입지를 강화해온 운송부문 관리, 자산 추적 및 자동차 안전 애플리케이션에서 핵심 부품으로 쓰여지게 된다.

유블럭스는 네온세븐 인수를 통해 여러 혜택을 얻게 된다. GSM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유블럭스는 더욱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전 세계의 텔레매틱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이로써 기존의 그리고 미래의 새로운 고객사들은 더욱 많은 가치 창출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수로 인해 모바일 인터넷 기기 및 노트북을 포함한 휴대용 기기 시장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온 유블럭스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네온세븐(Neonseven)에 대하여

네온세븐은 무선 통신 기기 전문 디자인 하우스이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GSM 및 3G 기술 부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55명의 엔지니어를 둔 네온세븐은 HW 개발, SW 개발 및 집적, 디버깅, 테스팅, 그리고 제품 인증에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이탈리아 트리에스테(Trieste) 지역에 위치한 네온세븐은 2003년에 설립, 2008년에는 4백 4십만 유로의 수익을 거두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eonseve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오테이트(Geotate) 인수에 대하여

지오테이트는 소프트웨어 GPS 기술 및 관련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첨단 GPS 지오태깅 (사진에 위치정보 넣기)솔루션 개발업체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블럭스는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들 및 기타 휴대용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GPS 지오태깅 솔루션을 제공해 소비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므로 유블럭스는 새로운 전략적 도약을 하게 되는 셈이다.

유블럭스는 또한 폭넓은 GPS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으로써 GPS 지오태깅 제품용 GPS를 더욱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제품들은 지오테이트의 소프트웨어 GPS 기술인 "캡쳐 앤 프로세스” (Capture and Process; 캡쳐후 처리하기)를 기반으로 하므로 이로써 휴대용 기기에서 유저 경험 또는 기기의 전력 소비에 따른 절충 없이 순식간에 지오태그를 이미지에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다. 지오태깅은 지리적 확인 메타데이터를 사진과 비디오 같은 다양한 매체에 추가하는 기술이다.

카메라에서 지오태깅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 웹 기반 공유, 브라우징 및 서치의 필요성과 함께 디지털 이미지의 양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IMS 리서치는 GPS 카메라 시장이 전문가 및 일반 소비재 카메라를 포함해 2012년에 4천만대 이상으로 성장하리라고 예측했다. 최근에 발표된 리서치 리포트 "세계 휴대 기기용 GPS 시장(The Worldwide Market for GPS in Portable Devices)"은 이러한 잠재적 성장의 원동력으로 지오테이트의 “캡쳐 앤 프로세스”(Capture and Process) GPS 기술을 강조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사진 공유 웹사이트인 Flickr, Picasaweb 및 애플의 iPhoto 최신 버전은 이미 사용자들이 위치-태그를 기반으로 자신들의 이미지를 편집, 공유할 수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공중이다.

지오테이트 기술에 대하여

일반적인 GPS 수신기 기술과 비교했을 때 위치의 결정 과정은 두 가지 단계로 나누어진다. 일 단계로, GPS 의 IF 신호를 순간 캡쳐링한 자료는 미디어에 저장되며 저장된 미가공 데이터로부터 위치를 계산하는 두 번째 데이터 과정 단계는 일반적으로 PC에서 실행된다. 이러한 "캡쳐 앤 프로세스" 수신기 기술은 저전력, 과 속도면에서 뛰어난 이점을 제공하며 사진을 찍을 때 일반적으로 초점을 맞춰 셔터만 누르는 것처럼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으로 최적화시킨다.

PC에서의 데이터 처리는 에이딩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에 정확성과 민감도를 높여 준다. 지오테이트의 독특한 기술은 카메라에 구현되므로 디지털 이미지에 각 위치를 즉각적으로 태그할 수 있는데 이 것이 바로 '오토 지오태깅'기술이다. 이 오토 지오태깅 기술은 저전력으로 디지털 카메라 및 기타 휴대용 기기에 집적이 용이하다. 특히 이 기술은 배터리 방전, 픽스 타임, 실내 위치 문제 및 원가 등 GPS 솔루션의 전형적 한계를 극복한다.

유저들은 지오테이트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비주얼 효과, 목록만들기, 서치 등 디지털 사진첩을 더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오테이트는 대부분의 GPS 신호 과정이 스마트폰 또는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휴대용 기기의 표준 내장 프로세서 기반의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현되는 “소프트웨어 GPS”기술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시스템 백본과 같은 강력한 프로세서를 가진 시스템에 효과적이며 그밖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구현된다. 이러한 형태의 수신기는 네비게이션 포지셔닝 엔진 용으로 최저가의 가격대를 자랑한다.

지오테이트에 대하여

지오테이트는 지오태깅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카메라 제조업체 및 디지털 이미징 산업에 제공하는 회사이다. 최근 NXP(이전 필립스)로부터 독립한 지오테이트는 네덜란드 에인트호벤에 본사를, 영국 라이게이트에 R&D 사무실을 두고 있다. 숙련된 GPS 엔지니어들을 중심으로 약 31명의 직원이 근무중이다.

유블럭스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자동차, 모바일 통신 및 기반 시설 용 포지셔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유블럭스는 사람, 기기 및 기계가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확실히,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찾아내 전달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칩, 모듈 및 무선 설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OEM 고객사들이 여러 성능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비용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이탈리아, 영국, 미국, 싱가포르, 홍콩,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 사무실을 운영 중이며, 현재 186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유블럭스는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SIX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를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지현진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김서원 과장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