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영상통화 로봇청소기’ 세계 최초 출시

뉴스 제공
KTF
2009-04-08 08:59
서울--(뉴스와이어)--KTF(대표: 권행민, www.ktf.com)는 마이크로로봇(대표: 이상규, www.microrobot.co.kr)과 협력하여 영상통화를 통해 원격조정을 할 수 있는 ‘영상통화 로봇청소기’(모델명 : CW100)를 출시했다고 8일(수) 밝혔다.

‘영상통화 로봇청소기’는 로봇청소기에 영상통화 기능을 갖춘 것으로 SHOW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원격으로 로봇청소기를 조정할 수 있다. 영상통화가 되는 휴대폰이면 모두 가능하며 로봇청소기로 영상전화를 건 후 화면을 보며 휴대폰 버튼을 이용하여 청소기를 전후 좌우로 조정할 수 있다. 동작 정지나 충전, 전체자동청소 등도 가능하다.

기존의 로봇청소기가 단순히 청소 기능만 가능했다면 ‘영상통화 로봇청소기'는 영상을 통해 원격으로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모니터링까지 할 수 있다. 집에 혼자 있는 애완견이나 어린 자녀가 안전한 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잘 계신지 영상으로 보고 통화도 할 수 있는 것.

KTF와 ㈜마이크로로봇은 지난 2008년부터 1년간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영상통화 모듈은 KTF 쇼케어(※) 서비스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매크로아이의 제품이 사용되었다. 이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프랑스 텔레콤 등과 수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50만원(부가세 별도)이며 일반 3G 단말기 개통과 똑같이 가까운 SHOW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월 사용요금은 5천원이다.

KTF 법인사업본부장 연해정 전무는 “영상통화 로봇청소기는 KTF의 우수한 3G 통신기술과 로봇청소기가 결합된 최첨단 서비스로 바쁜 현대인의 생활 뿐 아니라 안전 모니터링에도 큰 도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쇼케어 서비스(※)

쇼케어 서비스는 KTF와 매크로아이와 제휴하여 출시한 모바일 원격제어 모니터링 및 안전 보안 서비스이다. 담배갑 크기만한 쇼케어 단말기를 모니터링하고 싶은 장소에 위치시키고 본인의 휴대폰으로 영상전화를 걸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CCTV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언론홍보팀 대리 함영진 02-2010-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