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가상현실 콘텐츠 1차 지원대상자로 선정

뉴스 제공
한국가상현실
2009-04-08 09:45
서울--(뉴스와이어)--3차원 가상현실분야의 선도기업인 한국가상현실(www.kovi.com)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의 1차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콘텐츠 지원사업은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 대응하여 국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시장 창출을 목적으로 콘텐츠 산업을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가상현실㈜는 3차원 가상현실 관련 원천 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가상현실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지난 10여년 동안 실내건축분야에 가상현실 기술을 융합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한국가상현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9,500여 중소 인테리어 업체 및 KCC,LG화학,리바트 등 국내 굴지의 종합인테리어 마켓 및 시스템 가구회사에서 실제 업무에 접목되어 사용되면서 그 활용성을 인정 받았으며, 지식경제부 주관 우수 ASP 서비스 선정, 특허청,한국일보 주관 100대 우수 특허제품 대상에 최우수상 선정,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사이버 engineer U24’가 과학 기술부 최우수상으로 선정 되며 그 기술력을 입증한바 있다.

한국가상현실㈜ 장호현 대표는 "실내건축분야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핵심요소를 지난 10여년동안의 진행사업으로 충분히 파악했으며 이러한 핵심요소를 가상현실 콘텐츠로 대체한 서비스 제공 시 산업분야에서는 생산성 향상 및 이용효과 증대효과 발생, 일반 고객들의 가상현실 기술의 실생활 침투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그에 따른 핵심기술개발 및 상용화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가상현실 개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체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VR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있다. 이 외에도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 공간 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vi.com

연락처

한국가상현실 서경원 대리 02-3433-54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