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한국원자력의학원 연구협력협정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09-04-08 10:15
창원--(뉴스와이어)--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 www.keri.re.kr)과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종순 http://www.kirams.re.kr)은 7일 전기연구원 유태환 원장, 허영 융합기술연구본부장, 원자력의학원 김종순 원장, 최창운 병원장 등 양측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의학원에서 연구협력협정을 체결하고 방사선의학과 전자의료기기 기술의 융합연구를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연구협력을 통해 방사선의학 원천 기술을 최첨단 전자의료기기에 응용, 전자의료기기의 안전성 평가 및 임상 적용 등 방사선의학기술과 전자의료기기의 융합연구를 통한 신기술 창출에 집중하기로 했다.

주요 융합 연구로는 △암치료용 전자빔 가속기 기술개발 △디지털 X선 영상센서 개발 △비뇨기과 근접치료를 위한 CNT기반 X선 진단 시스템(비뇨기과) △전력선 이용 건강관리(U-Health) 등이 계획돼 있다.

양 기관은 이외에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개최 △인력교류 △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지원 △학술자료·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 분야에 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융합기술연구본부 허영 박사(본부장) 031-8040-4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