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리눅스 3.0 출시로 리눅스 시장 입지 강화...임베디드 디바이스용으로 최적화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4-08 17:36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자사 제품군 중 가장 기능이 풍부한 리눅스 플랫폼인 윈드리버 리눅스 3.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선통합된 상용 제품으로 임베디드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리눅스 플랫폼이다.

리눅스 커널 2.7.27과 GCC 4.3에 기반한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유연하고 쉽게 적응 가능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현재 50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패키지 (이전 제품에 비해 25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패키지 추가) 를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X.org와 GTK+, GNOME 혹은 GStreamer 같은 멀티미디어 및 그래픽, HMI(human-machine interface) 패키지들이 포함된다.

또한 KVM(Kernel-based Virtual Machine)에 기반한 가상화와 멀티코어 오프로드 등 수준 높은 멀티코어 특징을 제공해 고객들로 하여금 최신의 멀티코어 하드웨어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드리버 리눅스 제품 사업부의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이사인 니디아 러프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비용 절감의 혁신을 시도하는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 사이에서 업계 표준으로 빠르게 정착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윈드리버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25년 이상의 경험이 축적된 고도로 진보된 리눅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니비(GENIVI),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리모(LiMo) 등의 오픈 소스 컨소시엄에서 리더십을 유지함으로써 고객들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만 5000 시간 이상의 맨아워(man hours) 테스트와 50만 회 이상의 테스트를 통해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상용 제품의 품질을 보증한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항공 우주/방위 산업, 소비자, 산업용, 네트워킹 및 의료 시장 등의 수직 시장을 겨냥해 각 산업에 적합하도록 사전에 구성된 시스템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리눅스 3.0 이전의 윈드리버 리눅스 배포판은 각 수직 시장별로 특화된 기능들과 하드웨어 지원사항을 포함하는 독립 패키지 형태로 공급하였으나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이러한 스탠드 얼론 배포판을 단일 통합 플랫폼에 집약함으로써 고객들이 느끼는 복잡성은 줄이고 추가 비용 없이 개발 유연성은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VDC 리서치 그룹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툴 담당 이사인 스티븐 발라코는 “VDC 리서치는 윈드리버가 제품의 품질 향상에 대한 노력과 세계적인 수준의 지원 체계를 통해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실제 지난해 VDC의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에서의 위치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5월에 발표될 올해의 조사 결과에서도 경쟁력 있는 전망과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캐리어 그레이드(Carrier Grade) 리눅스 4.0 조건을 준수하며 통신사업자들과 하이엔드 데이터 네트워킹 시장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또한 윈드리버는 소프트 리얼타임부터 하드 리얼타임까지 실시간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리눅스 벤더이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의 추가적인 핵심 기능과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울트라스팍 T2(UltraSPARC T2) 아키텍처를 포함해 광범위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지원한다. 개발 준비 상태의 플랫폼은 제품 경쟁력과 거리가 있는 기반 기술이나 잠재적인 오픈 소스 라이선스 위반에 대처하기보다 제품 차별화와 매출에 집중함으로써 고객들이 비용을 줄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설계, 통합 및 최적화 서비스 등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최상의 글로벌 서비스와 지원 조직에 의해 완벽하게 지원된다.

- 윈드리버의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다른 산업군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 윈드리버 리눅스 3.0은 윈드리버가 최근 인수한 틸콘 그래픽 스위트에 의해 지원될 예정이며, 이는 2009년 말로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리눅스 기반의 디바이스를 위한 진보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윈드리버 리눅스 3.0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www.windriver.com/products/linux'를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마케팅 대행사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대리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