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장애우와 사진이 함께하는 따뜻한 어린이날 행사
이날 행사에서는 뇌병변, 정신지체, 자폐와 같은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해원학교의 아이들이, 한국HP의 포토프린터로 뽑은 사진과 자기 얼굴이 프린트된 티셔츠 등을 통해 언어가 아닌 사진으로 자아개념을 배우고 느끼는 가르쳐 주는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날 어린이날 행사에는 장애우에 대한 편견과 벽을 없애기 위해, 25명의 해원학교 장애우 뿐만 아니라 인근 석천 초등학교 부설 유치원의 일반 아이들이 초청돼 함께 정을 나누는 통합마당이 마련된다. 서로의 얼굴이 아로새겨진 사진도 같이 액자에 끼우며, 게임도 함께 하고, 페이스 페인팅도 같이 해주면서, 장애우와 함께 언어가 아닌 사진을 통해 교류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해원학교의 백설아 교사는 “귀한 꿈나무인 장애아동들이 일반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통해 자아와 세상에 대한 눈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하고 싶었다”라면서, '사진은 발달지체유아들에게 자아개념을 심어주는 좋은 교육 도구'라고 밝혔다.
·행사 개요 : 장애우와 일반 아이들이 사진이 함께 어우러지는 놀이마당 사진이 프린트된 티셔트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자아개념을 느끼고 배우는 장애우들의 특별한 어린이날
·장소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어은리 300번지 해원학교
·일시 : 2004년 5월 4일 오전11시~12시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