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디지털 인쇄 혁명, DRUPA 2004에서 베일을 벗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현지시각으로 5월 6일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쇄 전시회인 DRUPA 2004에 HP가 최초로 참가해, 인디고를 포함한 11종의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4년마다 한번 열리는 50년 역사의 DRUPA 2004는 5월 6일부터 독일 뒤셀로프에서 약 2주간 개최되며, HP의 광범위한 프린팅 제품군, 첨단 컬러 과학 및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주문형 인쇄, 효과적인 실시간 타겟 마케팅 및 간소화된 업무흐름 등의 혜택을 선보인다.

HP는 지난 2002년 대형 디지털 컬러 프린팅 시스템 분야 세계 최고의 기술을 지닌 인디고를 인수했으며, IT분야 전문성과 깊이 있고 폭넓은 컬러 이미징 및 프린팅 솔루션으로 미래의 디지털 인쇄 시장의 새 장을 열 것이다. 산업발전과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전된 한국 시장에서의 디지털 컬러 프린팅 시스템의 미래를 DRUPA 2004에서 미리 만나보자.

###

HP가 DRUPA 2004에서 선보일 핵심 제품은 다음과 같다.

HP 인디고 프레스 5000 - 최고 생산성을 위한 성능의 7색 컬러 디지털 프린팅, A4 시간당 최대 4,000장 인쇄
HP 인디고 프레스 ws4000 – 분당 16미터의 빠른 속도로 최대 5만 라벨제작 가능
HP 인디고 프레스 3050 - 성능이 입증된 HP 인디고 프레스 3000 에 향상된 기능으로 새로워진, 가격 대비 최고 성능의 제품, 7색 컬러 디지털 프린팅
HP 인디고 프레스 W3200 - 롤 방식 용지 공급의 최고 출력 성능, 7색 컬러 디지털 프린팅, A4 크기 시간당 최대 8,000장 인쇄
HP 인디고 프레스 1000 - 경제적인 가격의 6색 컬러 디지털 프린팅, A4 시간당 최대 2,000장 인쇄
HP 컬러 9850복합기 – HP 최초 복사기 기반의 고속 컬러 복합기. 분당 50페이지 복사가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흑백 복사기 기반의 HP 레이저젯 9055/9065복합기만 4월 중순에 출시됐다.
HP 디자인젯 30/130 시리즈 – A3 크기 이상 대형 포맷 인쇄, 사진 및 그래픽에 대해 70년간 변색없는 6색 포토 프린팅 시스템, 130 시리즈는 A1 크기까지 사진 출력이 가능하다.

이 밖에 산업용 특수 디지털 프린팅 제품군도 준비되어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팅 제품은 CMYK Plus를 통해 기존 전문 컬러 기술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이는 수동 조작 없이 파일을 자동으로 옵셋 인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컬러 표준이다.

CAP Ventures 의 보고서에 따르면 주문형 디지털 인쇄는 제조(production)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서 가장 고속도로 성장하는 부문에 속한다. 참고로 2002 년 서유럽에서 이 부문의 장비, 소모품 및 서비스 수익은 약 8조원 규모였으며, 2007년에는 12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HP의 맞춤화된 비용효과적 프린팅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율 및 효과에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다. 한 예로, 500 개 이상의 점포를 둔 스페인의 고속 성장 슈퍼마켓 체인인 Caprabo Group 은 주문형 인쇄, POS(point-of-sale) 광고를 위해 디지털 혁명을 신속히 받아들였다.

중앙 제작되는 마케팅 자료를 사용하는 대신 Caprabo 체인점들은 이제 기업관리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자료를 다운로드한 뒤, 해당 점포의 필요에 맞도록 편집함으로써 이전에 비해 절반에 미치는 72 시간 이내에 배달 받는다.

그 결과 프린터 대수는 25%로 줄어들었고 Caprabo 기업 마케터는 이제 실제적인 인쇄 제작 작업보다는 소매광고 관리 및 개선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HP 의 솔루션을 통해 당사 성장 및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되었고, 비용 절감 뿐 아니라 고객에게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경쟁력을 제공게 된 것이다.

CMYK Plus: 수동 조작이 필요없는 표준 CMYK

HP는 또한 컬러 과학 및 관리 기능의 새로운 벤치마크인 CMYK Plus 를 통해 워크 플로우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이것은 그래픽 전문가들이 수동 조작 없이도 표준 CMYK 파일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해,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시켜 준다. CMYK 는 인쇄에 사용되는 컬러인 하늘색(cyan), 진홍색(magenta), 노란색(yellow), 검정색(black)을 나타낸다.

CMYK Plus 는 HP 전문 컬러 기술의 일부로서 전통적인 옵셋 프레스와 색조 및 명도 관계가 지각적으로 일관된 풍부하고 생생한 컬러의 뛰어난 출력물을 만들어 낸다.

이 새로운 기술은 HP 가 컴퓨터 및 TV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및 기타 대부분의 이미징 장치와 같은 거의 모든 이미징 기준의 컬러 기술 표준인 sRGB(빨강, 녹색, 파랑)를 공동 개발했던 것과 유사하게 그래픽 아트 산업을 일대 변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는다.

‘HP 인디고 프레스’를 통한 디지털 프린트 제작 체험 변혁

디지털 프린팅에서의 엄청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중소 및 대규모 전문 출력소들을 위해 HP 인디고 프레스 5000 은 고속의 높은 인쇄 품질과 광범위한 매체 범위를 통한 생산성과 유연성을 모두 제공한다. 분당 68 장의 4 색 출력물을 인쇄하며, 용지 처리 옵션과 잉크 시스템 혁신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HP는 HP 인디고 프레스 3000 을 기초로 한 HP 인디고 프레스 3050을 소개한다. 이제 신뢰성은 증가하고, 가격은 저렴해진 HP 인디고 프레스 3050 를 통해 고객은 고품질의 디지털 인쇄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HP 인디고 전문 프레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인쇄 신뢰성 및 품질이 최적화되는 저렴한 인쇄용지 ‘HP 인디고 인쇄 용지’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현재의 11 가지 HP 인디고 인쇄 용지는 비광택 텍스트 및 커버(text and cover)에서 광택 텍스트 및 커버까지 다양하며, 앞으로 계속 선택의 폭의 넓어질 것이다.

HP 디자인젯을 통한 프로세스 간소화

그래픽 디자인과 포토그래피를 위해 HP는 6색 포토 잉크의 HP 디자인젯 30과 130 시리즈를 출시해, 이제 1~2백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고폼질 대형 사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HP 디자인젯과 함께 HP 컬러패스트 포토용지를 사용하면 70년 이상 변색없는 탁월한 인쇄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A3 크기 25장 들이 권당 가격이 4만원대.

HP 인디고 프레스 5000 및 HP 디자인젯 30, 130시리즈는 CMYK Plus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HP 컬러 9850복합기도 이 기술이 적용된다.

HP는 DRUPA 2004 기간 동안 4 관, 4C23 스탠드에서 제품 및 솔루션을 시연할 것이며, HP 인디고 한국 총판인 ‘로지트 코퍼레이션’ 에서 행사 전 기간 동안 한국인 관람객을 위해 상담 및 안내를 지원할 예정이다. DRUPA 2004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hppredrupa.directmessag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