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NET, HD다큐 ‘갈라파고스 제도의 신비’ 방송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9-04-09 13:44
서울--(뉴스와이어)--MBCNET은 마산MBC에서 환경의 날을 맞아 제작한 HD다큐멘터리 ‘갈라파고스’를 4월 12일 일요일 밤 11시부터 1시간 동안 위성, 케이블, DMB, IPTV를 통해 전국에 방송할 예정이다. 살아남기 위해 진화해 가는 갈라파고스 제도의 700여종의 생물들의 모습을 통해 자연과 공생하며 이어온 끈질긴 생명력의 신비와 그 미래를 살펴보고 있다.

갈라파고스 제도는 남미 해안 서쪽으로부터 1,000km 떨어져 있는 에콰도르령으로 수백만 년 전 화산활동으로 갑자기 바다에서 솟아오른 13개의 큰 섬과 6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영향을 준 섬으로 유명한 이 곳은 동물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살아있는 박물관’으로 불리며 수많은 스쿠버들의 꿈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은 1964년에 설립된 찰스다윈 연구소를 방문하여 자이언트거북이나 이구아나와 같이 멸종위기에 처한 종들과 생물진화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끊임없이 펼쳐지는 다양한 물고기떼, 바다를 우주처럼 유형하는 이글레이, 특이한 모습으로 바다를 헤엄치는 해머헤드 상어 무리, 상어 중 가장 많은 새끼를 낳으며 최대 18m까지 성장하는 고래상어 무리 등을 세밀하게 관찰함으로써‘살아있는 야외실험장’이라고 불리는 갈라파고스의 신비로움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자연과 공생하며 살아가는 생물의 모습을 통해 지구환경과 자연보호를 위한 의미있는 HD 다큐멘터리를 집중적으로 편성하고자 한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