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2008년 식품산업 분석 보고서’ 발간

2009-04-09 18:0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식품산업의 실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2008년 식품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본 보고서는 해외전문시장조사 기관의 데이터와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금융감독원 등의 신뢰도 높은 식품산업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실태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제1장 ‘식품산업 개요’에서는 식품산업의 정의 및 현황에 대하여 살펴본 후, 식품산업의 분류체계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제2장 ‘식품산업의 현황분석’에서는 세계 식품산업 동향과 국내 업체, 생산 및 소비, 수출입, 건강기능식품 등 시장 현황에 대하여 분석·제공하였다.

제3장 ‘식품산업의 경영실태 분석’에서는 기업의 경영실태를 분석하였고, 제4장과 제5장에서는 식품산업의 연구개발 및 기술무역에 대하여 다양한 형태로 분석·제공하여 식품산업 관련 기관들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본 보고서가 국내외 식품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부, 기업, 연구기관 등 식품산업 관련 주체들의 업무수행에 폭넓게 활용되어 향후 식품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08년 식품산업 분석 보고서」는 주요 정부부처 및 관련 기관, 대학 및 관련 연구소, 국립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일반 국민들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보고서 전문을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통계실 실장 이근찬 02-2194-7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