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2008 의약품산업 분석 보고서’ 발간

2009-04-10 13:47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세계 의약품시장, 주요국 시장동향, 우리나라 의약품시장 동향, 의약품산업의 주요기업 경영성과 동향 등을 분석한 「2008년 의약품산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올해 보고서는 의약품관련 기업 및 정부 관계자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해외 주요국별 자세한 자료를 수록하고, 생산실적분석, 경영실적분석 등을 더욱 충실히 제공하였다.

제 1장에서는 ‘의약품산업 개요’를 설명하였으며, 제 2장 ‘세계 의약품산업 동향‘에서는 세계 의약품 판매현황을 지역별, 약효군별 등 다양한 형태로 제시하고 국가별 판매현황과 수출입 동향을 분석하였다

제 3장 ‘우리나라 의약품 산업 동향 분석’에서는 의약품 시장동향, 경영성과동향, R&D 투자재원 및 기술무역 수지 등을 분석하였다.

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본 보고서가 향후 국내 의약품자료에 대한 국내 최고의 정보제공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2008년 의약품산업 분석 보고서」는 주요 정부부처 및 관련 기관, 대학 및 관련 연구소, 국립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일반 국민들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보고서 전문을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통계실 2194-7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