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능률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OpenGL API 지원 확대 강화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4-13 10:33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OpenGL 3.0을 지원하는 ATI 파이어프로™ 드라이버를 발표함으로써 OpenGL 3D 그래픽 API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 OpenGL은 인터액티브한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있어 선도적인 환경이다. 아울러 AMD는 최근에 발표된 OpenGL 3.1. 에 대한 향후 지원을 보장하는 OpenGL 확장판도 함께 발표했다.

OpenGL은 렌더링의 다양한 설정, 텍스쳐 매핑, 특수 효과 및 다른 강력한 비주얼 기능의 통합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더 빨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대중적인 모든 데스크톱 컴퓨터 및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할때 OpenGL의 강력한 힘을 활용할 수 있다.

확장 그래픽 API인 OpenGL에 대한 AMD의 지원 노력은 OpenGL 3.0 드라이버의 출시 및 OpenGL 3.1에 대한 지원 발표, AMD_vertex_shader_tessellator와 AMD GPU_association과 같은 OpenGL 확장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독창적인 확장판은 개선된 성능 조정, 멀티 GPU를 통한 병렬 연산 및 한층 정교해진 기하학적 디테일을 통해 개선된 리얼리즘을 가능하게 한다.

AMD 전문가용 그래픽 담당 이사인 자넷 마츠다(Janet Matsuda)는 “AMD의 OpenGL 3.0 실행은 다수의 CAD,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과학적 용도의 애플리케이션 제공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API인 OpenGL API에 대한 AMD의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담고 있으며 AMD는 OpenGL API 표준 작업에 오랜 기간 활발히 참여해왔다”며 “테셀레이션(tessellation)과 같은 확장판은 개발자들이 그래픽 전문가들을 위해 성능, 안정성, 비주얼 혁신을 제공하는 강력한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레드웨이3d(Redway3d)의 CEO 리오넬 슈미트(Lionel Schmitt)는 “Redway3d는 그래픽 툴킷 제공자로서 장기간의 제품 수명 유지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 성능과 안정성은 물론, 소비자들을 위한 최고의 2D와 3D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테셀레이션(tessellation)과 같은 AMD의 OpenGL 확장판은 Redway3d가 소비자와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그는 “ATI 파이어프로와 같은 그래픽 가속기의 OpenGl 3.0 아키텍처는 마이그레이션에 드는 노력을 거의 없애는 동시에 Red 엔진 SDK의 잠재적 가치를 창출한다”고 덧붙였다.

OpenGL 3.0을 지원하는 ATI 파이어프로용 그래픽 드라이버인 ATI 카탈리스트 8.583 버전은 다음 링크 (http://ati.amd.com/support/driver.html)를 통해 제공되며, OpenGL 3.0은 이 크로스 플랫폼 2D및 3D 그래픽 API의 부활에 있어서 의미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OpenGL 3.1은 업계의 최신 개정 표준이며 2009년 3월 24일에 발표되었다. 곧 출시될 ATI 카탈리스트 소프트웨어에서 AMD는 OpenGL 3.1을 포함해 향후 발표될 버전의 OpenGL을 겨냥한 확장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