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정보통신망 정보보호워크숍 열려
이번 워크숍은 방송·통신 융합 환경에서의 프라이버시와 해킹·바이러스 침해, 불법·유해 콘텐츠 등 역기능과 이를 막을 수 있는 기술?정책적 이슈, 정보보호 기술 및 대안 수립을 위한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초청 강연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최양희 교수가 ‘미래인터넷의 주요 연구주제’을 주제로, 방송통신위원회 황철증 네트워크정책관이 ‘인터넷 정보보호 정책방향’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세션 1은 무선 보안, 컴퓨터 보안, 콘텐츠 보안, 침해 대응을 주제로, 세션 2는 기업 보안, 제어시스템, 융합 보안, 금융 보안을 주제로, 세션 3은 개인정보보호, 포렌식, 융합 보안, 부채널 공격의 네 개 트랙으로 각각 이루어진다.
행사 등록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http://www.netsec-k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본 워크숍은 매년 이슈가 되는 주제에 대하여 국내외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튜토리얼, 초청 특강,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며 최신 기술에 대한 이론과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본 워크숍은 정보보호 관련 공공기관, 연구소, 기업, 대학 등 산, 학, 연, 군, 관, 민의 다양한 분야의 책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점차 높은 참여와 관심 속에서 정보보호 지식 공유의 장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sa.or.kr
연락처
한국정보보호진흥원 홍보전략실 유진호 실장 405-5030
이 보도자료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1년 4월 11일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