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개최
문화관광체육부와 경기도, 부천시 및 주요 만화단체들의 후원 아래 이루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4월 20일부터 25일까지(소인 유효) 예선 작품을 접수 받으며, 5월 17일 본선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나 동등학력 소지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올 해의 제시 주제는 ‘방과 후’ 이며, 부문에 따라 자유주제를 택할 수 있다. 예선 작품제출은 등기우편 또는 택배로만 접수 가능하다.
1차 예선결과(본선참가자 명단)는 5월 8일 만화규장각 홈페이지(www.kcomics.net) 공지 또는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2차 본선대회는 중·고등부 예심 합격자(초등부는 예선 공모 작품으로 수상자 선정)를 대상으로 열리며, 본선 심사결과는 5월 22일 발표된다.
대상인 문화관광부장관상(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학년별 각 부문별로 금상 1명/은상 1명/동상 2명 및 입선 각 15명씩 뽑아 총 115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이들에게는 만화 관련 대학교에 진학 시 가산점 또는 수시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공모전 담당자 김민태씨는 “최근 만화콘텐츠가 문화전반의 원작에서 활용되는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창작만화와 그 인력의 발굴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차세대 만화가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 세이카대학에서 만화를 전공하고 있는 2007년도 카툰부문 금상수상자 이유진양은 “만화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됨에 따라 더 많은 만화 원작의 배출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라며, “전국학생만화공모전이 이러한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최미영 대리 032-650-0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