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우리는 독서로 승부’...봄온 아나운서 지망생들, 필독서 100권 선정 ‘독서캠페인’ 박차
아나운서 전문 교육기관인 ‘봄온’은 2009년 교육전략의 일환으로 필독서 10권과 권장도서 100권을 선정해 학생들과 독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아나운서 지망생이라면 반드시 읽어야할 책 10권은 방송 진행의 기본이론과 함께 실제 아나운서들이 현장에서 터득한 실무경험이 포함된 전문서적이며, 권장도서 100권에는 인성과 교양함양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서적들이 포함 되어있다. (*도서목록 붙임참조/첨부사진)
봄온의 학생들은 교육기간 중 월 2~3권 이상의 독서 리뷰를 제출하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봄온은 학생들의 독서 공간 마련을 위해 수업 강의실 중 하나를 과감히 ‘독서와 대화를 위한 문화카페’로 변경해 운영, 이곳에 책을 기증하는 학생들에게는 스터디룸 무료 이용 쿠폰과 같은 여러 가지 선물을 마련하는 등 독서 붐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독서 열풍에 힘입어 봄온은 2009 KBS 신입 아나운서 전원 합격의 신화를 달성하기도 했으며, 채용난속에서도 꾸준히 월 10명 이상의 아나운서와 MC, 리포터 등 전문 방송인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3월 말 삼성 엔지니어링 사내 아나운서로 선발된 김정화(26세) 씨는 “아나운서 준비를 위해 꾸준히 책을 읽은 것이 최종 면접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성연미 대표(現 숭실대 겸임교수, 前 KBS 공채12기 아나운서)는 “한 손에는 전공서적을, 다른 한 손에는 교양서적을 놓지 않기를 항상 제자들에게 강조한다.”며, “인성, 교양 등 진정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쌓아가는 것이 바로 아나운서 합격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봄온은 방송전문진행자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으로, 2002년 7월 개원 이래 올해로 개원 8주년을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국내최대인 약 1000여명의 합격기록과 방송3사(KBS, SBS, MBC) 신입아나운서 42명을 합격시키는 등 방송인재 배출 신화에 도전하고 있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개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미래의 아나운서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이다. 2002년 7월 개원이래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인 약 1,500여명의 합격기록과 방송3사(KBS, SBS, MBC) 신입아나운서 50명을 합격시키는 등 방송인재 양성 신화에 도전하고 있는 방송인 전문양성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on.co.kr
연락처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성연미 대표 02-706-514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