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한전파워에너지론 출시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09-04-14 10:20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윤용로)은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쌍수)와 ‘협력회사 자금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차 협력기업에도 상생대출이 가능한 ‘한전 파워에너지론’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파워에너지론은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플러스네트워크론’과 구매자금 지원을 위한를 위한 ‘구매전용카드’으로 구성된다.

한전과 납품계약을 맺은 1차 협력사는 한전과의 납품계약서를 근거로 계약금액의 80% 범위내에서 대출을 지원하고, 2차 협력사에게는 1차 협력사의 ‘구매전용카드’ 사용을 근거로 안정적인 판매대금 회수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 대-중소 상생협력 대출 가운데 2차 협력업체까지 금융지원이 이뤄지는 것은 한전파워에너지론이 처음이다.

이번 한전파워에너지론을 이용하려는 한전의 2차 협력사는 기업은행의 구매전용카드 활용이 가능하도록 가맹점으로 가입해야 한다.

또 각 협력회사들은 대출금리를 0.25%p에서 최고 2%p까지 감면받을 수 있어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현재 한전의 1차 협력사는 약 8천여개, 2차 협력사는 4만여개로 추산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사에 확대하여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희망을 전했다.

IBK기업은행 개요
IBK기업은행은 1961년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해 설립된 특수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상품기획부 김광현 팀장 02-729-65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