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자 위주로 달라진 보건의료 R&D지원체계 구축

2009-04-15 09: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2009년 보건의료R&D사업’을 연구자 중심의 효율적인 지원체계로 개선하기 위한, ‘연구자 위주로 달라진 보건의료 R&D지원체계’를 발표하였다. 개선안은 전자협약/정산/평가, 연구비 카드 온라인발급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연구자와 연구기관이 과제 선정 후 방문/우편을 통해서 체결했던 협약을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2008년 시범운영한 전자협약시스템을 2009년도 사업부터 전면 도입한다.

※ 현행(서류, 10~20일 소요) ⇨ 개선(전자문서, 3~10일로 단축)

이를 통해 그동안 협약 당사자 간 서류를 주고받던 불필요한 시·공간 소모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신속한 업무 처리로 연구자들의 행정적 부담 또한 대폭 완화하여 연구기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전자서명법에 의한 전자공인인증서를 사용함으로써 연구기관의 협약서 보관·관리에 드는 인력,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여, 선진연구관리기법의 정착 및 국가연구개발사업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연구비카드 발급 및 정산을 온라인화하여 처리시간을 단축하고, ※ 연구비카드 발급 : (10일 소요) ⇨ 개선(3일로 시간 단축)

문서전자화 및 전자평가시스템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과 편의를 증대할 예정이다

이처럼 한층 업그레이드된 R&D종합관리시스템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www.khidi.or.kr) 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사업진흥본부’(www.hpeb.re.kr)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개선안 추진을 계기로 앞으로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하여 보다 창의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구자 중심의 연구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지원실 02-2194-7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