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강서구청과 제휴해 IPTV CUG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사장: 조 신, www.skbroadband.com)가 강서구청(구청장: 김재현)과 제휴해 브로드&tv에서 강서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IPTV CUG(Closed User Group:폐쇄 이용자 그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IPTV CUG란 특정단체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IPTV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로, 강서구민들은 브로드&tv를 통해 강서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특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K브로드밴드는 3월부터 강서구 CUG 서비스를 시범서비스로 제공해왔으며, 1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UG 이용에 따른 추가 요금은 없다.

강서구 CUG 서비스는 ▲강서구청 및 의회뉴스 ▲강서구 관내 스포츠 대회 중계▲강서구민이 직접 찍은 UCC ▲각종 강서구 문화, 공연 및 강좌 ▲‘방과 후 교실’, ‘원어민 영어교실’, ‘수능특강’ 등의 교육 콘텐츠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강서구민들은 친근하고 신속한 사실상의 ‘우리동네 방송국’을 가지게 된 셈이다. 강서구는 IPTV CUG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사회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주민참여 콘텐츠 확대를 통해 주민과의 의사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수협중앙회,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 전국 지점과 각종 종교단체 등과 제휴해 CU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번 강서구청과의 제휴 이외에도 다수의 지자체와 CUG 서비스 제휴를 협의 중이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홍보실 홍보팀 신윤혜 대리 02-6266-4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