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통증 정보 결집된 온라인 ‘통증관리연구소’ 오픈

뉴스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
2009-04-15 10: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이 통증의 원인과 개선 및 예방 방법 등 통증에 대한 총체적인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 ‘통증관리연구소(www.paincarelab.co.kr)’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현대인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자리하고 있는 여러 가지 통증과 진통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적극적인 통증 관리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개설됐다.

‘지수네 가족 통증’을 주제로 꾸며진 타이레놀의 통증관리연구소는 주인공인 지수네 가족 구성원인 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 삼촌, 이모, 그리고 주인공 지수가 등장, 각각의 연령과 성별의 특징을 고려해 발생 가능한 통증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통증관리연구소에는 두통, 생리통, 근육통·요통, 치통, 관절염, 어린이 통증 등 총 6가지 통증 유형으로 구분해 통증을 유발되는 원인, 예방 및 개선법 등 생활 속에서 유익하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이 담겨있다.

통증은 유발 원인이 다양하고, 환자가 주관적으로 증상을 판단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하기 쉽다. 통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 역시 충분하지 않아 자칫 의학적으로 명확하지 않은 방법을 선택할 우려도 크다. 통증관리연구소에서는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통증에 대한 정보를 총체적으로 결집했으며,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각 통증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과 시간표, 음식 등이 담겨있다.

또한 생활 속에서 복용이 잦은 진통제에 대한 각 유형별 특징과, 성분, 복용 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진통제 선택과 복용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를 해주고 있다. 특히 약물 복용에 신중해야 할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 어린이의 진통제 복용 상식 및 복용 가능한 진통제, 용법 등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의 타이레놀 제품 담당자인 양선영 과장은 “ 생활 속 통증에 대처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착안해 정보 접근성이 뛰어난 온라인 통증관리연구소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 통증관리연구소의 상황별 통증 관리 및 예방법, 안전한 진통제의 선택과 복용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통증 관리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통증관리연구소의 내용은 의학적으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현 서울나우병원 원영일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전문의의 감수를 받았다.

연락처

엔자임 조윤영 02-318-8705

이 보도자료는 한국존슨앤드존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