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진 엽서 14종 제작 도시마케팅에 활용
광주시는 “찾고 싶은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사진엽서 ‘아름다운 광주’를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엽서는 지난해 축제·첨단산업·문화를 주제로 한 디자인 엽서에 이은 두 번째 홍보 엽서 시리즈로, 경관이 아름다운 명소와 스포츠시설 등 도시 인프라 사진을 총 14장의 엽서에 담았다.
광주의 대표적인 자연인 무등산과 광주호, 유채꽃이 활짝 핀 광주천, 동양적 기품이 느껴지는 원효사, 호남 사림과 정자문화를 보여주는 환벽당과 빙월당, 5·18항쟁탑과 비엔날레전시관, 월드컵경기장 등을 두루 담고 간단한 소개 글을 국·영문으로 함께 실어 엽서만으로도 광주를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엽서는 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의 타이틀을 쓴 캘리그래퍼 강병인씨가 ‘아름다운 광주’ 타이틀과 각각의 풍경을 집약시킨 한자(夜, 川, 亭, 藝 등)를 써 작품성을 높였다.
이와함께, 광주시 블로그 ‘빛이 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의 블로거로 활동중인 시민작가 박상호씨가 소태IC 야경을, 김효중씨는 5·18항쟁탑과 환벽당 등 사진을 제공해 의미를 더했다.
광주시는 실제 풍경이 담긴 사진엽서를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엽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등 해외활동시 도시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마케팅기획과 사무관 배미경 062)613-3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