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드럼업(Drum-Up) II’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대우전자
2009-04-15 13:49
서울--(뉴스와이어)--대우일렉(대표 이성, http://www.dwe.co.kr/)이 지난해 '드럼업' 세탁기의 성공에 이어 이번에 '드럼업 II' 세탁기를 출시하며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드럼업 시리즈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대우일렉은 15일 서울 명동 세종호텔에서 신임 이성 사장, 박선후 세탁기 사업본부장, 장인상 한국판매본부 이사 외 주요고객 약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쎄 '드럼업 II' 신제품 출시 및 사업 전략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세계 최초 자동 세제 투입 시스템 적용

이번에 출시하는 대우일렉 클라쎄 '드럼업II' (모델명:DWD-129RRP) 신제품은 기존 인체공학적 설계의 드럼업 제품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세계 최초로 자동으로 세제를 투입하는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은 세탁기 상부에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세탁 시 마다 세제를 투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세제가 투입되는 시스템으로 세탁량에 맞추어 최적량의 세제를 투입, 700ml세제량으로 평균 23회 세탁이 가능하게 하였다.

10년 사용시 65만원의 경제적 효과

세탁의 효율성에서도 대우일렉 '드럼업 II' 신제품은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 에 맞추어 냉수세탁을 기본 세탁으로 설정, 1회 세탁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절반 가까이 줄어든 60분으로 줄였으며, 물사용량에서는 91L 로, 소비전력량에서도 1회 세탁 시 203Wh(12kg 냉수세탁 기준)로 동급 제품 대비 국내 최저 물사용량과 소비전력량을 달성한 초절전 제품이다.

또한, 습관적으로 세제를 정량 이상으로 넣는 일반 사용자의 빨래 습관에 비해 '드럼업 II' 세탁기의 경우 세탁량에 맞게 최적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함으로써 세제 사용량을 1/4로 줄일 수 있다. (액체세제 1회 평균투입량: 습관세탁 120g, 스마트 세탁 30g)

따라서, 사용자들은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 을 채용한 '드럼업 II' 제품 사용시, 기존 제품 대비 총 세탁시간은 최대 55%, 물사용량은 42%, 소비전력량은 225% 절감하며 표준 세탁 기준으로 연간 6만 5000원씩, 10년 사용시 65만원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세탁기에서 세탁이 불가능하다는 고정관념을 탈피, 스타킹, 속옷, 운동화 세탁으로 소비자 편의성 향상

이미 '드럼UP' 세탁기를 통해 국내 최초로 드럼세탁기에 운동화 세탁 코스를 적용한바 있는 대우일렉은 이번에도 드럼세탁기 빨래 적용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시켜 기존 운동화 세탁 외에 업계 최초로 스타킹, 여성속옷, 손걸레등의 빨래가 가능한 '스마트 세탁' 기능을 채용하였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가장 귀찮고 힘들어 하는 스타킹, 여성속옷, 손걸레등을 단독으로 세탁, 20분내로 (스타킹 13분, 여성속옷 18분, 손걸레 19분) 세탁을 완료함으로써 손빨래를 해야하는 주부들의 번거로움과 고충을 해결시켜주었다.

스타킹 세탁 코스의 경우 올풀림 방지 수류를 적용, 손세탁 보다 손상 없는 세탁으로 스타킹의 수명을 연장하였고, 20켤레 이상의 세탁이 가능하여 착용후 한번에 모아서 세탁이 가능하게 하였다.

여성속옷세탁의 경우 속옷의 원형 유지가 가능하며, 이중 헹굼을 진행, 일정시간이 지난 속옷도 청결하게 다른 빨래와 섞이지 않고 위생적으로 청결하게 세탁할 수 있다.

손걸레 코스는 걸레질 후 손으로 걸레를 빨던 주부들의 불편을 고려, 창틀먼지, 김치국물등 빠지기 어려운 오염물까지도 말끔히 세탁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세탁 완료 후 세탁기 청결유지를 위해 통세척까지 진행하게 하였다.

허리보호 인체공학적 설계에 어린이 안정장치까지

대우일렉 '드럼업 II' 신제품은 기존 드럼업 제품과 마찬가지로 드럼 자체를 11센티미터 끌어올리고 기울여 세탁물을 넣고 꺼낼 때 불편함을 해소하고 허리와 무릎을 보호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차별화 기능과 함께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만개한 꽃문양인 '피오니' 문양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도어 디자인에서 투피스 데코 도어(2-Piece Deco Door)를 채용, 도어 테두리 컬러 톤의 변화를 주며 고급스러운 소재 느낌과 컬러감을 강조하였다.

세탁기 조작부는 다이얼 버튼과 LED 조작판넬을 채용,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간결한 조작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세탁기 문이 닫히지 않아 어린이가 드럼 세탁기에 갇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드럼업 II' 세탁기는 12kg 용량으로, 레드 색상의 고급형 모델과 화이트 색상의 일반형 모델등 총 5개 모델이 출시된다.

대우일렉 이성 사장은 "지난해 드럼업 세탁기 출시로 전년대비 허리보호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며 드럼세탁기 매출 450% 신장을 견인하였다"며 "이번에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드럼업 II' 세탁기 출시로 드럼세탁기 시장에 돌풍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우일렉은 '드럼업 II'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다음달 말까지 최대 30만원을 할인해주는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구매고객에게는 4인가족 기준 1년치 액체세제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클라쎄 홈페이지를 통해 '드럼업 II' 신기능 맞추기 퀴즈 이벤트와 스마트 기능에 대한 플래쉬 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 드럼업 II 신제품, 자기세트, 영화예매권등을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 홍보팀 권대훈 과장 360-8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