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110 나노미터 기술 및 지적재산권 투자로 ASIC 제품군 확대

뉴스 제공
온세미컨덕터
2009-04-16 14:29
서울--(뉴스와이어)--고효율 에너지의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선도업체인 온세미컨덕터(지사장 이종덕)가 LSI에게 자사의 주문형 집적회로(ASIC: 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를 제공함으로써 이 분야에서의 제품군을 추가로 확대했다. 본 계약에 따라 온세미컨덕터의 고객사들은 미국 오리건주 그레샴에 위치하는 온세미컨덕터의 웨이퍼 공정 라인에서 제공되는 원가절감형 110 나노미터 프로세스 기술 및 연관된 실리콘 검증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을 더욱 활발히 사용하게 되었다.

110 나노미터 ‘시스템 플랫폼’ SP110은 유사한 기술과 비교할 때 초기개발비(NRE: non-recurring engineering)를 최소화하며 시장출시 시간을 단축시키는 고밀도, 고성능기술을 고객사들에게 제공한다. SP110은 450 MHz의 최대 동작주파수와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를 통해 90 나노미터 이하의 기술과 연관된 개발비 및 공정 기술 간접비 없이 다양한 성능 및 기능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SP110은 일부 130 나노미터급 주류 기술보다 더 나은 성능 및 더 낮은 전력소비 특성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의 이 제품은 프로세스 이점, 포괄적인 IP 옵션 및 기술지원의 결합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소비재, 산업 및 의료부문의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킨다. SP110은 ITAR(International Traffic in Arms Regulation) 요구조건을 단대단(end-to-end)으로 모두 만족시키는 미국기반의 설계 인터페이스 및 가공 기술로서 군사 및 항공부문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SP110용 QML 및 AS9100과 같은 군사 및 항공 분야에 특화된 품질기준도 계획하고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사장 겸 CEO인 키이스 잭슨(Keith Jackson)은 “SP110에 대한 투자는 ASIC 분야에 있어서 당사가 갖는 지속적인 기술 우위의 전문성을 보여준다”며 “ 전력소비를 최소화하고 더 높은 디지털 콘텐츠 및 성능이 요구되는 미래의 특정용도 표준제품(ASSP: application specific standard product) 및 표준제품 플랫폼에도 이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세미컨덕터는 LSI와의 계약조건에 따라 PCI Express, Gigabit Ethernet 및 XAUI 인터페이스 표준을 지원하는 SerDes 솔루션을 포함한 일련의 포괄적 IP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SP110 고객들은 USB 2.0, Ethernet MAC, 마이크로 컨트롤러, 타이밍 발생기 및 DDR 1/2/3 메모리 컨트롤러용 블록을 포함하는 온세미컨덕터 포트폴리오에서 통합 가능한 실리콘 검증 IP를 이용할 수있게 된다.

SP110은 2개의 RDL(redistribution layer)을 포함하여 최대 9개의 금속층을 제공하는 low-K 구리(Cu) 상호연결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1.2 V의 코어 전압과 1.8 V, 2.5 V, 3.3 V, 5.0 V의 I/O 전압을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설계자를 위한 최적의 유연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SP110용 연결 소자들에 대한 접속정보(netlist) 및 RTL 핸드오프(handoff) 방법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의 디지털 및 혼합신호제품 부문 수석부사장인 밥 클로스터보어(Bob Klosterboer)는 “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IP 전반의 자체적 솔루션을 확대함으로써 110 나노미터급ASIC 성능과 같은 유례 없는 종합적 프로세스의 이점도 더욱 신속히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하면서 “온세미컨덕터는 SP110를 통해 기존의 고객들의 기술 기대치를 더욱 만족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주문형 IC 시장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SI 고객 솔루션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인 수다카르 사바다(Sudhakar Sabada)는 “온세미컨덕터와 협력하여 당사의 강력한 실리콘 검증 110나노미터 프로세스 기술 및 IP를 더욱 확대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양사의 이와 같은 결합을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매력적인 설계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온세미컨덕터의 ASIC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onsemi.com을 참조하거나 vince.hopkin@onsemi.com의 빈스 홉킨(Vince Hopkin)에게 문의하면 된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온세미 코리아 이혜영 대리 02-2190-3503
세미컴 김서원 과장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