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에 내몸 돌보기가 우선…비타민 구매고객 53.5% “미리 내몸 관리 위한 예방차원”
미국 명품 비타민을 취급하는 한국솔가(www.solgar.co.kr)에서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구매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백화점 비타민 구매동향 조사”를 발표했다. ( 조사기간 : 2009.3.13 ~ 2009.3.27 )
이번 조사에서 비타민을 섭취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전체의 53.5%가 “미리 내몸을 관리하기 위한 예방차원”이라고 밝혔고, “근래 부쩍 피로해서”가 32.5%, “의사-약사의 권유”라는 답변이 7.5%로 뒤를 이었다.
신세계강남점 황은배 상담영양사(26세)는 “과거 뉴스기사, 친지 등 지인의 추천, 전문가의 권유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쳤다면, 최근들어 예방 차원에서 구매하는 층이 수위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비타민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 속성으로는 ①브랜드 ② 제품의 영양소 .함량 ③ 가격 ④ 매장상담사의 권유 ⑤ 국산 혹은 수입 여부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첨가물 등 표시 사항에 대한 관심을 묻는 질의에서는 “원료나 첨가물 유무에 따라서 구매를 결정한다”는 고객이 전체의 51%로 최근 식품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면서 안전식품을 찾는 적극적인 소비 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실제 한국솔가의 경우 유대인 식품 인증서인 '코셔'를 적극 홍보하면서 안전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 매출이 매월 50% 이상 신장되고 있다. 신세계 강남점의 경우 2009년 2월 대비 2009년 3월 매출이 62% 성장 하였고, 금월에도 40% 이상 신장이 예상된다.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철분제에 석면이 검출되었다는 보도가 나간 지난 주말의 경우, 자사 쇼핑몰(www.solgar.co.kr) 에서 하루 동안 판매된 철분제가 전월 판매량을 앞질렀다.
웹사이트: http://www.solgarkorea.com
연락처
한국솔가 마케팅/팀장 김기천 02-581-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