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고객 맞춤형 웹진서비스 전문화 추세
이제까지 재무설계전문가(Finanacial Planner, FP)는 각자가 고객관리를 위해 문자메세지를 이용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관련 업계의 소식 및 각종 정보를 알림으로서, 고객과의 유대감을 유지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재무설계전문가별로 SMS 발송, 이메일 발송을 제공하는 다른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과 컨텐츠를 재무설계전문가 각자가 구성한다는 점에서 전문적인 컨텐츠의 접근에 대한 한계와 고객정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부재등의 문제점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즈아이솔루션이 개발한 웹진 서비스는 기존 재무설계전문가의 고객관리 방식에서 불편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보험회사차원에서 앞장서서 서비스를 제공받아 재무설계전문가에게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즉, 보험업계를 위한 맞춤형 컨텐츠 제공이라는 기능이 더해지고, 복잡한 기능은 배제한 고객관리 시스템인 것이다.
비즈아이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웹진서비스는 기존 비즈아이솔루션에서 보유하고 있는 뉴스레터 시스템과 컨텐츠 중계전문 웹브라이트의 전문적인 컨텐츠를 결합한 것으로, 뉴스레터 시스템은 GS 인증(2008년, 정책고객관리 시스템, http://www.bizisolution.co.kr/egovcenter.html)을 통해 그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컨텐츠 제작 공급 계약을 맺은 컨텐츠 중계전문 웹브라이트와의 제휴로 저작권이 확보된 컨텐츠를 공급받는다.
이런 제반여건하에 웹진은 월 2회, 다양한 스타일로 발행되고 각 타켓별 연령대에 맞추어 자동 분류 및 발송이 가능한 기능을 지원하며 설정에 따라 지정일 발송 및 예약 발송이 가능하다.
교보생명은 이미 웹진 서비스를 공급받아 월 2회, FP들이 직접 고객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으며 발송 수는 계속 증가추세이다. 대한생명은 4월부터 웹진 서비스를 공급받아 17일, 고객들에게 첫 발송을 시작했다.
비즈아이솔루션 개요
(주)비즈아이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업체로, 점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성장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통합온라인 마케팅시스템, 정책고객관리시스템(PCRM), 이메일 청구서 시스템 개발, KTF 이메일 청구서 운영대행, ASP방식의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사이트 MYZENIC.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bizisolution.co.kr
연락처
비즈아이솔루션 배혜진 과장, 02-3406-9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