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제방재산업박람회 개최
6개국 130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자연재해 방재, 재해관측, 종합상황시스템, 시설물 안전관리, 방재IT, 재해 복구, 재난구조, 재해보험, 방재컨설팅 등 재난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첨단 신제품들이 선보이며, 재난관리 우수지자체의 방재우수사례 및 지역별 첨단 방재시스템도 전시된다.
또한 10여개 업체의 신기술이 선보이는 자연재해저감기술 발표회와, 대국민 방재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풍수해, 지진재해, 건물붕괴와 화재 등 각종 재난상황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재난체험관도 행사기간 내내 운영됨에 따라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체험식 교육현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이며(23일은 5시 마감) 입장은 무료이다.
한편 국내외 산・학・연 방재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방재기술컨퍼런스가 개최되어 방재기술 관련 정보 교류의 장을 형성하고, 정부 및 전국 지자체에서 참가하는 방재관련 공무원들에게는 첨단 방재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단체는 한국대댐회, 한국하천협회, 한국방재협회, 한국수자원학회, 한국재난정보학회, 사면재해경감협회, 한국재난관리표준학회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기후변화대응과 02-2100-5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