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행복을 여세요’ 캠페인 광고
이달부터 선보이고 있는 코카-콜라의 글로벌 캠페인인 “행복을 여세요(Open Happiness)” 캠페인 CF
코카-콜라 캠페인 광고의 백미는 바로 동화 속 숲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곤충들의 위트 넘치는 행동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보다 더 실감나는 컴퓨터 그래픽과 실사를 합성해 만든 이 광고를 보면서 사람들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며 동심에 푹 빠져든다고 한다. 금년에 소개된 CF 중 최고의 수작 중 하나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광고 스토리를 보면 한 남자가 한가로이 따뜻한 햇볕 아래 공원 잔디밭에 누워 낮잠을 자고 있는 상황. 갑자기 곤충들이 잠을 자고 있는 이 남자 곁에 모여든다. 남자에게 곤충들이 다가가는 이유는 바로 그의 옆에 세워져 있는 코카-콜라 병 때문. 무당벌레, 사마귀, 나비 그리고 꿀벌들이 모여들어 은밀한 협공 작전으로 잠든 남자로부터 코카-콜라 병을 냇가에 흐르는 시냇물을 이용해 통쾌하게 가지고 도망간다. 안전하게 옮겨진 코카-콜라 뚜껑을 사슴벌레가 상쾌하게 ‘펑~’ 따는 순간, 주변의 모든 곤충 및 식물들이 행복해하며 코카-콜라의 상쾌함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삶의 소소한 행복을 일상 생활에서 찾아 볼 것을 제안하는 코카-콜라의 ‘행복을 여세요’ 캠페인은 이 장면을 통해 병 뚜껑을 여는 순간의 상쾌함과 작은 즐거움으로부터 바로 나의 삶 속 작은 행복이 함께 열린다는 의미를 얘기해 주고 있다. 실제보다 더 리얼한 곤충들의 이미지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되어 생동감을 살렸고 특히 엔딩 부분에 코카-콜라 병 모양으로 옹기 종기 모인 나비들이 화려하게 날아가는 모습에서는 코카-콜라를 사수하기 위한 각종 곤충들의 합동작전이 이번 캠페인 테마인 “행복을 여세요”의 메시지에 맞춰 행복한 느낌과 코믹함의 절정을 표현해 주고 있다.
코카-콜라의 이강우 상무는 “지난 120여 년간 코카-콜라는 일관되게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며 “ 이번 행복을 여세요(Open Happiness)’ 캠페인이 불황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새로운 힘과 용기를 북돋워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지난 1월 ‘수퍼볼’ 당시 첫 방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방영 전에도 인터넷을 통해 국내 네티즌에도 소개되어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영화 ‘오션스 일레븐’ 의 곤충 판을 보는 것 같다.”, “잠시나마 행복한 어릴 적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는 등의 평가를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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