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일신여상, ‘산학협력’ 통해 여성 전문 인재 양성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9-04-20 09:42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신용구)와 여성 전문 인재 양성, 양 기관의 공동 발전, 전사적자원관리(ERP)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일신여상은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3학년 재학생 가운데 대기업 취업 희망 학생 60명을 선정, SAP 오버뷰(Overview)’ 교육을 온라인 e러닝 방식으로 진행한다.

SAP 오버뷰 교육은 ERP의 의미와 전반적인 개념에 대해 이해, 기업의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ERP의 필요성과 도입 효과, 변화 관리의 차원에서의 ERP 프로젝트의 추진 및 성공 요인들에 대해 학습한다. ERP의 전반적인 이해를 다룬 후 SAP의 ERP 시스템을 소개하고, SAP ERP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개념과 주요 용어에 대해 학습해, ERP와SAP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현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등교육 기관은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을 충실히 제공해야 한다”라며 “일신여상과의 산학협력 뿐 아니라 SAP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 및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대학협력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기업 사무인력 양성의 메카인 여성직업 교육기관 일신여상은 지난해에도 SAP 오버뷰 교육을 실시, 이수 학생 20명 가운데 대학에 진학한 4명을 제외한 나머지 전원이 대보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테크윈, 쌍용, 제일모직, 한양증권, 현대엘리베이터 등 대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일신여상 김우진 실업교육부장은 “SAP와의 산학협력이 학생들 취업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며, 취업한 학생들이 해당 기업에서 SAP ERP를 사용해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다”라고 설명했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82,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02-2194-2483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