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04년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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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5-03-31 14:03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鄭東允)가 기획예산처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공동으로 조사한 「2004년도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부터 시행된「정부산하기관관리기본법」에 의한 것으로 정부산하기관의 서비스 품질과 국민 불만요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정책수립 및 시행과정에 반영하여 대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처음으로 실시한 것이었다.

기획예산처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 의뢰하여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75개 정부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 동안 개인 또는 기업 등 서비스 이용고객 4만 4258명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이루어졌다.

한난의 관계자에 따르면, 한난이 이번 조사에서『상위 15개 기관』안에 속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한난이 업무 방식 개선, 사회봉사활동 등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것을 인정은 결과였다.

그동안 한난은 인터넷이나 CD기로 열요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납부방법을 개선하고, 지사장과 고객접점 부서장 등의 ‘고객 체험단’을 구성하여 현장에서 고객의견을 청취하는 등 고객의 편의 향상과 고객만족 업무방향을 설정하였을 뿐 아니라, 공사 전직원 80%가 참여하는 ‘한난행복나눔단’을 구성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게 봉사활동과 지원사업을 꾸준히 수행하여 왔다.

아울러 한난측은 앞으로도 발로 뛰고 마음으로 듣는 현장서비스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를 주관한 기획예산처는 조사 결과를 각 산하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한편, 한난과 같은 모범사례를 산하기관 간에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전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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