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환경미화원 근무복, 세련미와 기능성으로 정착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환경미화원들의 현장 근무시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우수한 기능과 디자인 제품의 동복 근무복을 지원한데 이어 하복도 4월중 6,500명에 지원할 계획이다.

환경미화원의 작업중 안정성 확보는 물론 만족도가 높고, 밝은색 계통의 환경미화원 근무복(동복)이 주는 청량감으로 도시의 청결이미지가 한층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매우 많았다.

이러한 긍정적 평가를 바탕으로 서울시는 땀이 많은 여름철 통풍이 원활하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원단 소재의 기능성 및 안전성을 강화한 하복 근무복까지 새롭게 디자인하여 제공함으로써, 세계디자인 수도에 걸맞은 클린도시의 이미지를 굳혀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의 근무복 역시 형광색의 고휘도 반사테입과 기능성 소재를 사용, 안전과 기능을 함께 고려하고 있으며 이와 별도의 쿨맥스 소재를 적용하여 가볍고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빨라 착용감이 우수한 간절기 티셔츠를 지급함으로써 새벽 작업 시 날씨가 추울 경우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근무복 외에도 안전모, 안전화는 물론 청소작업에 사용하는 빗자루, 쓰레받이 등 작업도구까지도 기능과 디자인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는 깔끔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반영한 환경미화원 근무복 정착을 통하여 깨끗한 서울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고, 환경미화원들이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긍심도 고양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맑은환경본부 클린도시담당관 강필영 02-2115-74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