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 미탄마하 생태관광지’ 지정 개발 추진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백룡동굴 주변의 생태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하여 『미탄마하 생태관광지』로 지정하고 친환경적인 관광시설을 확충하여 동강지역의 생태관광 거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지정된 『미탄마하 생태관광지』는 동강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보전하면서 주민소득 향상을 위하여 친환경적인 관광이용시설을 확충하고 그동안 미 개방되고 자연훼손이 없던 신비의 동굴인 백룡동굴을 처음으로 일반 관광이용객에게 개방하여 관광자원화하게 되며, 또한, 본 관광지 입구인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본동지구는 생태주택관, 민물고기생태전시관, 생태체험장 등을 조성하여 관광객에게 편의시설과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소득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창 미탄마하 생태관광지개발사업은 면적규모는 29,841㎡를 지정하였으며, ‘08년부터 생태·녹색관광개발사업으로 개발에 착수하여 국비 지방비 등 공공자금 약126억원을 투입하여 ’10년에 관광지 조성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주요시설은 공공편익시설(주차장, 관리사무소 등)과 숙박·상가시설(휴게음식점, 매점) 및 휴양·문화시설로 자연학습장, 여울광장, 담소원, 명상의 정원, 산속학습장, 광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진흥과 관광자원조성담당 최승극 033-249-27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