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문자메시지 업로드 서비스 시작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게시물 업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제까지 휴대폰으로 일촌 방명록에 글을 남기거나 텍스트 게시물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무선 인터넷 환경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문자를 보내듯이 간편하게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리고 싶은 내용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작성하고 '#4200'으로 전송하면 되며, 이 메시지는 자동으로 이용자의 미니홈피의 '#4200 문자일기' 폴더에 등록된다.
또한 일촌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싶으면 일촌 중 3명을 선택해 #42001, #42002, #42003 세 개의 번호를 설정하고, 해당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내용이 각각의 일촌 방명록에 자동 등록된다.
일촌 번호 설정은 휴대폰과 웹사이트에서 등록과 변경이 가능하다.
방명록 뿐 아니라 클럽에도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이용자가 가입한 클럽 중 3곳을 선택해 #42791, #42792, #42793 세 개의 번호를 미리 설정하고, 해당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클럽 게시판에 실시간 등록된다.
이 서비스는 문자메시지 전송료 외에 건당 50원의 정보 이용료가 부과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CGO 최길성상무는 "현재 #4200 번호를 통해 업로드 되는 게시물 수는 월평균 200만 건 정도로 회원 반응이 좋다"며 "이번 문자메시지 업로드 서비스 확대를 통해 모바일 이용이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이외에도 최근 모바일SNS 관련 주요 트렌드인 마이크로블로깅 기반으로 싸이월드 일촌과 네이트온 버디를 활용한 서비스를 유.무선상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현재 휴대폰과 웹에서 동시에 미니홈피를 이용하는 유무선 인증자수는 600만명이며, 모바일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월간 이용자수는 150만 명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