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R&D사업 연구개발비 조기집행키로

2009-04-21 11: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계획에 따라 ’09년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4월 시작과제*부터 연구개발비를 조기집행하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 310개 과제, 836억9400만원

이는 연구개발비 조기집행을 통해 최종수혜자인 연구자에게 연구개발비가 적기에 도달되어 참여연구원 인건비 지급 등 연구착수와 동시에 지급되어야 할 비용 사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정부 재정의 환류가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구체적으로는 2009년도 보건의료 R&D 사업부터 비영리기관에 대해서는 선지급 비율을 50%로 상향 조정하여 전체적으로는 연구개발비의 42% 정도가 조기에 집행될 예정이다. 전년도까지는 연구개발비 지급 소요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하여 계획서의 수정이 완료되기 전에 연구개발비의 20%를 선지급해온 바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당해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는 학・석・박사 과정 연구원들의 일자리 유지・창출을 위해 연구개발비 조기 집행을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조기집행 계획으로 연구자들의 조속한 연구 착수가 가능하여 안정적인 연구수행과 범정부적인 재정 조기집행 추진계획 실행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지원실 02-2194-7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