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RSA DLP 스위트 7.0 발표

뉴스 제공
한국EMC
2009-04-21 11:4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한국EMC(대표 김경진, http://korea.emc.com)의 RSA 정보보안사업부가 데이터 유출방지를 위한 통합 데이터 보안 솔루션 ‘RSA DLP 스위트 7.0(RSA DLP Suite 7.0)’을 발표하고, 국내 데이터유출방지 솔루션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RSA DLP 스위트 7.0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환경의 민감한 데이터를 파악하고, 모니터링하여 데이터가 손실, 유출 및 오용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비용효율적으로 강력한 데이터 보안을 지원한다.

RSA DLP 스위트 7.0은 ▲자동화를 통한 보안 업무의 간소화 및 총소유비용(TCO) 절감 ▲정형 데이터까지 보호 데이터 범위 확대 ▲보안 정책 템플릿 추가로 보다 정교한 보안 정책 지원 ▲RSA 인비전 플랫폼 통합으로 보안 운영의 효율성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자동화 기능이 강화된 RSA DLP 스위트는 사용 대기 상태에 있는 데이터(data at rest)를 자동으로 이동, 혹은 격리함으로써 관리비용을 절감해주며, 사용자는 규정 위반으로 격리처리된 민감한 이메일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또,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담당자에게 발송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보안 사고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45%까지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보다 민감한 데이터 유형과 소스에 대해서도 데이터를 능동적으로 이동 및 통제함으로써 리스크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네이티브 스캐닝(native scanning)과 핑거프린팅(fingerprinting)을 통해 오라클과 SQL서버 데이터베이스 내의 정형 컨텐츠까지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RSA DLP 7.0 스위트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등 DLP 스위트의 세 가지 모듈 모두에 파일 핑거프린팅 기능을 도입해 지적재산권에 대한 보호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특히, RSA DLP 스위트는 데이터유출방지(DLP)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항공우주, 자동차 및 제조산업에서 사용되는 다중플랫폼 상용 소프트웨어 스위트인 CATIA를 지원한다.

이번 7.0 버전은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솔루션인 RSA 인비전(enVision) 플랫폼이 통합되어 DLP 이벤트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 RSA 인비전 플랫폼은 모든 로그에 대한 자동화된 수집, 분석, 경보, 리포팅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간소화, 보안운영 개선, 리스크 완화, IT 운영 및 네트워크 운영 최적화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RSA DLP 스위트는 RSA 인비전 플랫폼의 통합으로 보안 로그 및 DLP 이벤트 로그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장애 관련 정보의 유형 및 민감도에 대한 심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속한 해결방안 제시 및 피해상황 평가가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인비전 기술 적용으로 DLP 이벤트에 대한 중앙화된 관리가 가능해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보고 작업을 한층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정보, ID 및 IT 인프라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기존 100여 종의 정책 템플릿에 22개의 정책 템플릿을 새롭게 추가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DLP 정책 및 분류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다양한 보안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신규 정책 템플릿에는 북미전력안정위원회(North American Electric Reliability Corp: NERC)의 컴플라이언스 지원은 물론, 호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및 뉴질랜드에서 개인 데이터에 대한 보호를 위한 정책이 포함된다. 고객들은 RSA의 사전 수립된 정책 및 분류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오탐지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유형의 데이터를 보호함으로써 리스크를 완화시킬 수 있다.

한국EMC RSA 정보보안사업부는 이번 DLP 스위트 7.0 발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통해 국내 DLP 솔루션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RSA 정보보안사업부의 심준보 사장은 “산업과 규모를 불문한 모든 기업들이 데이터 유출, 컴플라이언스 및 기업 거버넌스 이슈에 직면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보안 솔루션은 이제 보다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고, 기존 환경과 효과적으로 통합됨으로써 보다 높은 고객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것이 필수 과제가 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RSA DLP 스위트를 중심으로 국내 데이터유출방지 시장에서 RSA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RSA에 대하여

EMC RSA 정보보안사업부는 기업의 복잡한 보안 이슈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SA의 정보 중심(information-centric) 보안 전략은 정보의 전송, 관리, 저장, 보관, 폐기와 같은 일련의 수명주기 동안 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RSA는 업계 선도적인 ID 보증 및 접근 제어(identity assurance & access control), 데이터유출방지(data loss prevention), 암호화 및 키 관리(encryption & key management),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정보 관리(compliance & security information management), 사기 방지(fraud protection) 등 다양한 정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S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rsa.com과 http://www.e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C에 대하여

선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EMC는 중소기업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정보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제고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EMC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EMC 웹사이트(korea.e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백영훈 부장 02)2125-7707
KPR 송지영 AE 02)3406-2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