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가장 고치고 싶어하는 부위는 ‘코’
외모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코, 흔히 사람들은 ‘코가 예뻐야 진정한 미인이다’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코는 얼굴의 가장 중심에 위치해 얼굴의 기준을 잡아주며 사람의 인상을 나타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김세영 성형외과의 김세영 박사는 “사람들이 가장 고치고 싶은 부위로 꼽는 것이 코” 라며 “코 성형으로 이미지 변화가 크기 때문에 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하지만 “코는 무조건 높다고 해서 예쁜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와의 균형과 조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전체적인 얼굴에 어울리는 맞춤성형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어 코가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은 콧등을 세우는 시술과 함께 코 연골을 모아줘 코끝을 날씬하게 만들어 줄 수 있게 수술한다. 또 코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의 콧등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는 매부리코의 경우는 튀어나온 뼈와 연골을 콧등 선에 맞게 갈아내거나 잘라내 부드러운 선으로 교정하는 시술을 한다.
김세영 박사는 “코는 외적인 모양 뿐 아니라, 사람이 숨을 쉬는 호흡기관인만큼 생리학적인 측면에서 조심스럽게 시술 되어야 한다”며 “그 어느 부위보다도 세심한 시술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21세기는 ‘이미지 연출시대’라고 할 만큼 이젠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다. 하지만 당장의 아름다움만 꿈꾸며 꼭 지켜야할 부분들을 잊고 무리하게 추진하지는 말도록 하자.
김세영성형외과 개요
김세영성형외과는 성형클리닉과 여드름, 피부관리 등 메디컬스킨케어를 진료과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여년 경력의 성형수술 노하우와 선진화된 의료장비로 환자분들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