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경기도 디자인 명소 60곳 수록 ‘디자인 공간 여행’ 발간

뉴스 제공
경기관광공사
2009-04-22 10:26
수원--(뉴스와이어)--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가 경기도 디자인 명소 활성화를 위해 도내 아름다운 디자인 건축 공간 60곳을 소개하는 <디자인 공간 여행>(Design Spots in Gyeonggi)책자를 20일 펴냈다.

<디자인 공간 여행> 은 외국과 달리 국내에서는 고궁 등을 제외하면 이렇다할 디자인 명소를 찾아 여행하기가 쉽지 않다는 현실을 고려, 디자인 명소 관광지를 새로이 발굴,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로 275cm 세로 285cm 크기의 고급 양장본으로 제작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도내 아름다운 건축 공간을 외국에도 알리고자 국영문판으로 발간하였다.

총 160페이지에 걸쳐 경기도의 아름다운 공간을 문화, 예술, 성지, 이색공간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문화공간으로는 임진각평화누리, 쁘띠프랑스, 헤이리마을 등이 있으며, 예술공간으로는 국립현대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호암미술관 등이 소개 돼 있다. 미리내성지, 와우정사, 용주사 등을 담고 있는 성지공간과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 생각속의집, 시몬느사옥 등을 소개하는 이색공간은 새로운 아름다움을 찾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공사 관계자는 “경기도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디자인 공간이 많고, 이들은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잠재력을 충분히 지니고 있다”며 “<디자인 공간 여행>은 아름다운 공간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책 자체의 소장가치 또한 높다”고 말했다.

구입은 수도권 내 주요 대형서점 및 온라인 서점과 경기도관광 온라인통합시스템인 e땡큐(www.ethankyou.co.kr)에서 가능하다.

공사는 <디자인 공간 여행> 출간을 기념해 e땡큐(www.ethankyou.co.kr)를 통해 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정가의 10%를 할인해 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사은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책자 발간으로 인해, 경기도의 아름답고 멋진 디자인 공간들이 관광명소로서 새롭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gto.or.kr

연락처

경기관광공사 e땡큐센터 031-259-7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