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캐비엄 옥테온 Ⅱ 멀티코어 MIPS64 프로세서 지원...고속 패킷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 위한 토대 마련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4-22 17:14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캐비엄 네트워크의 옥테온(OCTEON) II 프로세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캐비엄 네트워크는 네트워킹, 통신, 스토리지, 무선, 비디오와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형 프로세싱 반도체 분야의 선도 업체. 윈드리버의 광범위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군은 옥테온 II 멀티코어 MIPS64 프로세서에 최적화되고, 결합 솔루션들은 인텐시브 애플리케이션의 패킷 프로세싱을 겨냥하게 될 것이다.

최근 발표된 캐비엄 네트워크의 차세대 옥테온 II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IAP : Internet Application Processor)군은 데이터, 음성, 영상 통합을 실현하려는 통신사업자와 기업, 데이터센터의 차세대 하이퍼네트워크를 위한 제품이다. 옥테온 II는 스위치와 라우터, 어플라이언스, 3G 장비, WiMAX, LTE, 무선 랜, 통합 스토리지 시스템과 어댑터 등을 모두 지원한다.

옥테온 II 제품군은 1~32 MIPS64 코어를 통합하고 QoS와 패킷 프로세싱, TCP, 압축, 암호화, RAID, 중복 제거, 정규식(regular expression) 프로세싱 등을 위한 최대 75개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엔진, 최대 400Gbps의 DDR3 메모리 대역폭을 통합하며 전 제품군은 최대 100Gbps의 네트워크 접속 속도를 유지하면서도 2~60W의 전력만을 소모한다.

캐비엄 네트워크의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라지브 케마니는 “윈드리버와 캐비엄 네트워크는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왔고 업계를 선도하는 패킷 프로세싱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최적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의 시장 출시 시간과 전체적인 프로젝트 위험도는 줄이고 차세대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은 향상되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윈드리버의 광범위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군은 대칭형 멀티코어(SMP), 비대칭형 멀티코어(AMP), 가상화,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설계에 최적화된 이클립스 기반의 툴인 윈드리버 워크벤치, 업계 선도적인 운영체계인 VxWorks와 윈드리버 리눅스를 포함한 유연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구성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최고 마케팅 담당자인 존 브루그먼은 “옥테온 II는 발전 도상에 있는 하이퍼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성장과 더불어 성능 및 전력, 비용 절감 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멀티코어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윈드리버와 캐비엄 네트워크는 옥테온 II가 광범위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원토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09년 초, 윈드리버는 최신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특징을 활용함으로써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이슈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성능이 개선된 ‘VxWorks 6.7’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스템 설계자들은 AMP 혹은 SMP로 멀티코어 설계 구성을 선택할 수 있고 전력 소비를 유지하거나 오히려 줄이면서도 고성능 임계치를 가진 차세대 디바이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워크벤치와 온칩 디버깅용 워크벤치 같은 윈드리버의 통합 개발 툴은 진전된 견본 제작, 분석, 진단 루틴, 옥테온 프로세서 테스트 성능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윈드리버의 향상된 네트워크 기술은 옥테온 제품군에 최적화돼 네트워크 부하를 줄여줄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대리 070-709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