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수석무역, 한국펄벅재단에 후원금 기부
이번 후원금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세 달 동안 진행한 J&B의 사회공헌프로그램인 ‘리저브 유어 러브(Reserve Your Love)’ 행사를 통해 모금한 금액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J&B ‘리저브 유어 러브’ 행사는 스카치 위스키 J&B리저브 한 병이 팔릴 때마다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적립, 다문화아동복지기관인 한국펄벅재단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특히 소비자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류업계 최초로 모바일 기부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가 됐다.
수석무역은 2006년 12월부터 ‘리저브 유어 러브’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07년에 1,500만원, 2008년에 3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수석무역은 또한, 직원들이 한국펄벅재단에 소속된 200여명의 아동들에게 생일케이크와 축하카드를 전달하는 ‘사랑의 생일케이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문화아동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일주 수석무역 사장은 “수석무역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한 지원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기업이 솔선수범해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해야 한다” 고 강조하며 “‘리저브 유어 러브’ 행사는 참여 자체가 기부가 돼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그 가족에게 새로운 희망과 사랑을 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솔선하고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국펄벅재단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소설 ‘대지’의 작가 펄벅 여사가 1965년 설립한 사회복지기관으로, 전문 사회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아동과 그 가족들을 40여 년간 지원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nbscotch.co.kr
연락처
수석무역 홍보팀 박재능 팀장 3014-2011
이목커뮤니케이션즈 홍우향 과장 547-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