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페넘™ II X4 프로세서 955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4-23 14:05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드래곤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는AMD 페넘™ II X4 955 블랙 에디션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3.2GHz의 클럭스피드로 현재까지 출시된 AMD의 제품 가운데 가장 빠른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이 제품은 세계 신기록의 오버클러킹 성능, 고속 DDR3 메모리 지원은 물론, 사용자들이 컴퓨터 성능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튜닝 기술인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 3.0 등 게이머, PC 전문가, 조립 PC 사용자들이 AMD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담고 있다.

이번 AMD 페넘 II X4 955 출시로 업그레이드된 드래곤 플랫폼 기술 리프레쉬 버전은 AMD 페넘 II X4 955 블랙에디션 프로세서, AMD 7-시리즈 칩셋, 고성능 ATI 라데온™ HD 4890 그래픽 카드로 구성돼 있다. 이 리프레쉬 플랫폼에서 AMD는 게이머가 극한의 성능으로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화질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와 HD를 넘어서는 해상도[3] 를 제공할 수 있는 초고속 프로세서와 초강력 GPU를 결합시켰다.

드래곤 리프레쉬 플랫폼은 고성능 데스크탑 PC를 PC전문가, 게임 및 조립PC 커뮤니티에 제공하고자 하는 AMD의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시켰다. 이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AMD는 최적의 CPU와 그래픽, 칩셋 성능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균형 잡힌 플랫폼’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클럭 스피드가 3.2 GHz인 새로운AMD 페넘 II X4 955 블랙에디션 프로세서가 드래곤 플랫폼에 포함됨으로써 사용자들은 뛰어난 오버클러킹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오버클러킹을 통한 성능 조절이 더욱 원활해졌으며 새 AMD오버드라이브(OverDrive) 3.0 소프트웨어[4] 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되었다:

- AMD 블랙에디션 메모리 프로파일은 사용자가 빨리, 그리고 쉽게 최적의 고속 DDR3 성능4 을 얻을 수 있도록 쉽게 DDR3 메모리를 오버클러킹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파일을 생성해준다.
- AMD 스마트 프로파일(Smart Profiles)은 최고 성능이 필요하거나 조용한 환경이 요구될 때 등 각 상황 별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성능 튜닝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사용자는 미리 정의된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에서 선택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경험치에 따라 새 프로파일을 작성하면 된다.

AMD를 통해 사용자들은 적당한 시점에 가용 예산안에서 원하는 경험치를 맞출 수 있는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었다. 최신AMD 페넘II CPU를 포함한 소켓 AM3 프로세서들은 DDR2 메모리와 동작하는 AM2+ 플랫폼과 호환되며 또한 적당한 때가 되면 AM3 메인보드로 전환할 수 있다. 경쟁사와 달리 AMD의 사용자들은 다수의 신형 주변기기들을 구매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최신 드래곤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Check it o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02-2016-7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