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간의 최적 온습도 관리하는 테스토 사베리스 무선 온습도 시스템 출시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09-04-23 15:12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종로구의 모 그룹 본사 사옥 지하 관리실에서 근무하는 설비책임자 박모씨는 몇 주 전 큰 위기를 겪을 뻔 했다. 그룹 내 전산 데이터를 관리하는 서버 룸의 실내 온도가 다운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상 과열직전까지 간 것을 건물 순찰 중 발견한 것. 만일 박모씨의 건물 순찰이 없었다면, 서버 컴퓨터가 다운되어 소중한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온도와 습도의 변화 양상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체크하고, 제한값 초과시 이를 알람으로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은 없는 것일까?

건물 관리자의 고민 중 하나인 온도와 습도의 적정 관리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이와 같은 시스템인 테스토 사베리스가 테스토코리아(대표: 이명식, www.testo.co.kr)에서 출시됐다.

테스토코리아의 사베리스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은, 무선 통신을 바탕으로 한 측정, 중앙화된 측정 데이터 수집과 알람, PC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문서화. 이 세 가지를 모두 모두 통합하여, 온습도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테스토 사베리스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온도와 습도를 측정하는 무선 프로브는 사베리스 베이스와의 쌍방향 통신으로 측정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며, 사용자가 설정한 한계값이 초과했을 때 신속한 알람을 전송한다.

사베리스의 핵심인 본체 베이스는 무선 프로브에서 측정된 값을 최대 4만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15분의 측정주기라고 했을 때, 최대 1년간 데이터 저장) 중앙화되어 저장된 시스템 데이터와 알람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접 볼 수 있으며, USB나 이더넷을 통해 PC로 측정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사베리스 소프트웨어는 베이스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받아 자료를 문서화하고, 표나 이미지로 데이터 변환이 가능하다. 순차적으로 저장된 알람을 E-Mail, 팝업창으로 확인할 수도 있으며, 외부에서 온라인을 통한 시스템 접속도 가능하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최첨단화 되어가고 있는 실내공간에서 중요한 것은 온도와 습도의 모니터링이다”라며, “테스토 사베리스 무선 온습도 시스템은 사무공간, 주거공간, 서버룸 등의 온습도 데이터를 항상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팀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