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증장애인을 찾아가는 ‘치과무료진료’ 실시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위치한 문혜장애인요양원은 서울시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는 시설로써 지적장애, 지체장애, 뇌병변장애 등 중증장애인 230여명이 서울에서 이주해 함께 생활하고 있으나 지리적 조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저소득층, 무연고자, 거동불편 등 사유로 치과진료서비스에서 소외된 계층이다.
따라서, 이번 찾아가는 치과 무료진료 서비스는 이들에게 큰 희망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장애인치과병원에 근무하는 치과의사, 치과방사선사, 위생사, 사무직 등 전 직원(30)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벌이게 되며, 유니트체어 2대, 포터블X레이, 자외선소독기, 콤프레셔, 석션 등의 필수 의료장비와 장애인이 휠체어를 타고 탑승할 수 있도록 리프트가 장착된 ‘이동진료차량’이 현장에 투입된다.
이화경 서울시 보건정책담당관은 앞으로도 서울시에서는 주변의 어려운 사정으로 치과진료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혜의 폭을 확대하는 등 이동진료서비스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 진료시간 : 4.24(금)11:00~18:00, 4.25(토) 09:00~13:00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보건정책담당관 공공의료정책팀장 안운길 02-3707-9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