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상품권은 지겹다…온오프코리아, ‘쌍방향 이미지 주문형 상품권 시스템 특허’ 획득
명절맞이 선물 백화점상품권, 친구끼리 선물하는 영화예매권, 고객 사은품으로 주는 무료통화이용권 등 식상하고 정형화된 상품권에 익숙해져 있는 고객들은 항상 새로운 것에 목이 마르기 마련이다.
상품권은 구매자가 직접 사용하는 목적보다 선물용인 경우가 많고 대게 상품을 구매하고 난 후 버려지는 교환가치로만 사용됐었다. 이런 이유로 기존의 상품권은 주는 이의 마음을 전달한다는 의미로 볼 때는 다소 미흡한 부분이 많았던 것이 사실. 이점을 보완해 최근 선물을 주는 이가 받는 이에게 전하고자 하는 마음과 정성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주문형 상품권’이 출시될 전망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오프코리아(www.onoffkorea.com)에서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 주문형 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쌍방향 이미지 주문형 상품권 시스템 특허’를 획득했다. 기념일, 이벤트 등 각종 행사시의 메시지 전달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상품권시장의 새로운 트랜드 탄생이 예감되고 있다.
평범하고 재미없는 상품권보다 마음을 담은 ‘주문형 상품권’은 효과적으로 나의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으며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켜 광고효과를 발생시킨다. 평범한 상품권은 사용 후 반납하거나 버려지지만 주문형 상품권은 마음이 담겨있는 선물이기 때문에 간직하게 된다. 단순한 홍보지는 곧바로 찢어버릴 수 있으나 유가증권인 주문형 상품권은 찢어버릴 수 없기 때문에 홍보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이 온오프코리아측의 설명이다.
특히 주문형 상품권은 기업 및 단체나 개인이 자신의 취향과 사용목적에 따라 상품권의 디자인, 메시지 등을 원하는 이미지로 맞춤 제작해 구매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업 및 단체는 직원 명절선물, 브랜드 홍보, 이벤트 프로모션 및 경품 등으로 직원 사기 충전과 고객에게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효과를 낼 수 있게 됐고 개인은 생일, 결혼기념일, 입학 및 졸업 등 선물 받을 사람의 취향과 컨셉에 맞추어 직접 디자인하고,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온오프코리아는 롯데월드의 공식대행사로서 연간이용권 및 자유이용권을 ‘주문형 상품권’으로 맞춤 디자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4월 20일에 롯데월드 주문형상품권 공식 웹사이트(www.lotte-world.com)가 오픈되며 기업 및 단체-개인이 자신의 취향과 사용목적에 따라 롯데월드의 이용권을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다.
온오프코리아 제휴사업팀 홍유정 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주문형 롯데월드 이용권은 가족과 연인에게 특별한 메시지가 담긴 특별한 선물로 각광받게 될 것 같다”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온오프코리아는 이와 더불어 문화상품권, 주유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등에 대한 주문형상품권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온오프코리아 개요
21C 종합미디어채널 온오프코리아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합한 종합 마케팅 컨설팅 회사로 온라인 광고, 오프라인 광고, 모바일 광고 전문 기업이다. 또한 바이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 웹 마케팅 컨설팅 전문으로 하고 있다.
롯데월드주문형상품권공식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웹사이트: http://www.onoff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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